2/21일 분데스리가 아우크스부르크 레버쿠젠 분석 중계

레벨아이콘 네안데르탈
조회 141 21.02.21 (일) 18:14

아우크스부르크는 라이프치히 원정에서 기대 이상의 선전을 펼쳤음에도 불구, 골 결정력 차이를 극복하지 못한 채 1-2로 패했다. 3연패 수렁에 빠져들며 리그 13위로 추락하고 만 상황. 단, 최근 경기내용이 결과 대비 나쁘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조만간 반등할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다른 무엇보다 홈에서의 경기력이 차츰 살아나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FW 핀보가손의 부상이 재발한 반면 MF 모라벡, DF 프람베르거는 주말 출전이 가능해졌다는 소식. 지난 라이프치히전에 과감히 선발로 투입했던 MF 옥스포드, 베네스 등은 2연속 기회를 부여받을 수도 있을 전망이다. 레버쿠젠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5연패 포함, 무려 17경기 연속 무승을 기록하는 등 천적관계 그 이상의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레버쿠젠은 주중 유로파 32강 1차전에서 영 보이스와 난타전을 펼친 끝에 3-4 충격패를 당했다. 원정에서 3골이나 넣고 1골 차로 패한 만큼 16강 진출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봐야겠으나, 최근 수비불안이 심상치 않아 보인다는 평가. 최근 5경기에서 무려 11실점을 허용 중인 상태다. 현재 리그 5위, 4위 프랑크푸르트보다 승점 3점 차로 뒤처져 있는 만큼 챔스 진출권 재도약을 위해 수비 안정화가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요구된다. 기존 부상자들 공백은 여전한 반면 MF 벨라라비는 이번 주말 복귀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 로테이션 가동 시 주중경기 교체출전 및 결장으로 체력을 아껴둔 FW 알라리오(9골), 디아비(3골 7도움), MF 아란기스, DF S.벤더, 벤데우 등이 선발 기회를 부여받게 될 전망이다. 아우크스부르크 원정에선 상대 팀의 2011-12 시즌 승격 후 10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아우크스부르크: FW 핀보가손(주전급/부상), DF 이아구(주전/부상).

레버쿠젠: FW 파울리뉴(백업/부상), MF 벨라라비(주전급/불투명), 바움가르틀링어(백업/부상), DF 아리아스(주전급/부상), L.벤더(주전급/부상), GK 흐라데키(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원정팀 레버쿠젠의 6:4 우세를 예상. 단, 2월 들어 수비가 급격히 흔들리고 있을 뿐 아니라, 전력누수를 떠안고 주중 유로파 일정을 소화한 여파가 가볍지 않은 상태다. 두 팀의 지독한 천적관계를 감안하면 원정 승을 예상해야겠으나, 2.5 오버 공략이 나을 수도 있을 전망이다.


 # 베팅 Tip

- 일반: 레버쿠젠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2.5 기준 오버(추천:★★★★☆).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