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2일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뉴캐슬 분석 중계

레벨아이콘 청담언니
조회 111 21.02.21 (일) 18:14

맨체스터유나이티드는 주중 유로파 32강 1차전에서 소시에다드를 4-0으로 대파하고 16강 진출의 8부능선을 넘어섰다. 이와 동시에 공식경기 6연속 무패행진을 지속하게 된 상황. 현재 순위 2위, 5위 웨스트햄보다 승점 4점 차로 앞서 있는 만큼 이번 홈경기 승리 시 챔스 진출권을 확고히 사수하게 될 전망이다. 2월을 기점으로 공격진이 다시금 절정의 폼을 회복했다는 점, 주중경기에 결장했던 FW 카바니(6골 2도움)의 복귀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이번 주말에도 호조를 이어가는 밑그림이 그려진다. MF 페르난데스(14골 9도움)가 선발로 나오든 교체로 나오든 에이스 역할을 꾸준히 수행해주고 있기도 하다. 다음 주중 소시에다드와의 홈 2차전에 대한 부담이 크게 줄어든 만큼 대부분의 주전 멤버들이 선발 출전을 강행하게 될 듯. 뉴캐슬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4승 1패로 일방적인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뉴캐슬유나이티드는 첼시 원정에서 0-2로 무릎을 꿇고 사우스햄튼전 승리(3-2)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현재 순위 17위, 18위 풀럼보다 승점 6점 차로 앞서 있는 상황. 강등권 추락을 막기 위해 좀 더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단, 한창 폼이 올라오던 시점에 주포 FW 윌슨(10골 5도움), 핵심 DF 셰어가 나란히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점은 치명상에 가까운 타격이 아닐 수 없다. 지난 시즌 에이스였던 MF 상-막시맹(1골 3도움) 역시 코로나 확진 이후 정상 컨디션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어 맨유 수비의 허점을 파고들기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첼시전 당시 FW 게일이 윌슨의 대체자 역할을 수행하지 못한 만큼 FW 캐롤에게 선발 기회가 돌아갈 가능성도 있다고 봐야 할 듯. 참고로 캐롤은 지난 3년 동안 리그 1골만을 기록 중이다. 맨유 원정에선 3연패 포함, 2013-14 시즌의 1-0 승리 후 1무 4패로 5연속 승전보를 울리지 못하고 있다.

MF 헨드릭.


 # 주요 결장자

 맨유: FW 카바니(주전급/불투명), MF 포그바(주전/부상), 맥토미니(주전/불투명), 판 더 베이크(백업/불투명), DF 존스(백업/부상).

뉴캐슬: FW 윌슨(핵심전력/부상), MF 헨드릭(주전/징계), DF 셰어(핵심전력/부상), 만키요(주전/부상), 페르난데스(주전/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7:3 우세를 예상. 에이스 페르난데스 포함, 공격진의 폼이 2월 들어 절정으로 올라와 있는 맨유다. 공수의 핵심 자원들이 빠진 뉴캐슬 상대로 무난히 승리할 가능성을 높게 본다.


 # 베팅 Tip

- 핸디캡1: 맨유 핸디(-1) 승(추천:★★★★☆).

- 핸디캡2: 맨유 핸디(-2.5) 승(추천:★★★☆☆).

- 언오버: 3.5 기준 언더 혹은 패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