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그라샤프는 페예노르트를 상대한 직전 라운드에서 4-0 완패를 당함과 동시에 상승세를 이어가는데 실패했다. 이번 시즌 현재 리그 17위에 위치하고 있다. 리그 21경기에서 무려 50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수비진의 불안을 쉽게 제어하지 못하고 있다. 다만 최근 2번의 리그 홈경기에서 모두 승리를 따내고 있으며, 원정경기에 비해 큰 폭으로 감소하는 실점이 희망을 키운다(리그 원정경기 평균 실점 3.10 / 홈경기 1.73).
위트레흐트는 최근 5번의 경기에서 승리를 따내지 못하고 있다. 급격하게 증가한 실점빈도가 이들의 발목을 단단히 잡는다. 5번의 일정 중 4번의 경기에서 멀티실점을 허용했다. 원정경기에서의 불안한 경기력과 맞물려 아쉬운 결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농후하다(리그 홈경기 평균 획득 승점 1.82 / 원정경기 0.90). 공수양면의 불안을 바로잡는 것이 우선순위다.
전력의 열세를 인지하고 있는 데 그라프샤프가 홈에서 경기를 치르지만, 무게중심을 낮출 가능성이 농후하다. 수비진 구성에 많은 자원을 투입하여 실점 최소화를 노릴 것이며, 측면자원들의 속도를 활용한 역습을 더해 승점을 노린다. 중원의 안정감을 앞세워 주도권을 잡을 위트레흐트가 공세 끝에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에 초점이 맞춰진다. 위트레흐트가 이번 시즌 내내 측면자원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공격전개의 중심을 옮기는 과정이 이어지고 있으며, ‘구스타프손-반 데 스트릭’ 조합의 중원이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다. 이들의 적극성과 연계의 효과적 활용을 통해 상대 위험지역 부근에서 시도하는 부분전술이 다양성과 안정감을 회복하고 있다. 최전방에 위치하는 커크(CF, 리그 20경기 5득점 3도움)의 집중력 개선을 버무려 승기를 잡을 것이다.
위트레흐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