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2:00 파르마 vs 나폴리

레벨아이콘 오잉날둥
조회 162 19.02.24 (일) 12:14

파르마는 최근 5경기에서 1승 1무 3패를 기록 중이다. 이 5경기 중 3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했으나, 모든 경기에서 실점을 내주었다. 공격에서 꾸준히 득점을 만들고 있지만 수비에서 버티지 못하면서 성적이 좋지 않은 상황이다. 공격의 핵심은 제르비뉴(AML, 18경기 8골)이다. 측면에서 위협적인 드리블로 뒷공간을 돌파하면서 파르마 역습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전방의 인글레세(FW, 20경기 8골 1도움) 또한 준수한 결정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최근 3경기에서 득점이 없는 것이 아쉽다. 이 두 선수를 제외하면 리그에서 3골 이상 기록한 선수가 없기에, 인글레세의 폼 회복 여부가 상당히 중요해 보인다. 앞서 언급했듯이 수비가 불안한 팀인데, 리그 24경기 중 단 6경기만을 무실점으로 마쳤다. 수비적인 전술을 활용함에도 실점이 늘어나면서 승점을 얻지 못하고 있다. 수비 안정성을 신경 쓰지 않으면 순위가 더 하락할 수 있는 상황에 놓여있다.

 
나폴리는 최근 5경기에서 3승 2무를 기록 중이다. 이 5경기 중 4경기를 무실점으로 마쳤고, 3경기에서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 수비가 안정적이고 공격진의 활약도 그리 나쁘지 않은 모습이다. 팀 공격의 핵심은 인시녜(FW, 21경기 8골 5도움)이지만, 직전 리그 경기에서 카드를 받으며 출전이 어려워졌다. 하지만 밀리크(FW, 21경기 12골 1도움)와 메르텐스(FW, 22경기 8골 7도움)가 전방에 나설 수 있기에 공백은 크게 느껴지지 않을 것이다. 특히 밀리크는 직전 취리히 전에서 선발 출전하지 않았기에 체력적으로도 문제가 없다. 그의 활약이 기대되는 경기이다. 아쉬운 것은 최근 리그에서의 공격력인데, 직전 리그 4경기 중 3경기에서 득점에 실패했다. 이 경기 모두 0-0 무승부로 끝이 났기에 더 아쉬움이 남는 결과였다. 수비가 안정적인 팀이기에, 공격력만 제대로 발휘된다면 충분히 승리를 얻어낼 수 있는 팀이다.
 
나폴리는 수비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는 반면 파르마는 수비가 불안한 모습을 보인다. 공격진의 퀄리티 역시 나폴리가 크게 앞서고 있기에, 파르마의 약점을 나폴리가 확실하게 공략할 수 있을 것이다. 나폴리가 주중에 경기를 치르며 체력에 문제가 있겠으나, 취리히를 상대하며 여유롭게 경기를 운영했기에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나폴리의 승리를 추천한다.
 
 
 
 
 
 
나폴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