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렌티나는 최근 5경기에서 3승 2무를 기록 중이다. 이 5경기 중 단 1경기만 무실점으로 마쳤으나, 3경기에서 4골 이상을 기록하며 공격력을 과시했다. 특히 로마를 상대로 7-1의 엄청난 스코어를 기록한 것이 인상적이다. 팀 공격의 핵심은 키에사(AMR, 24경기 5골 3도움)이다. 위협적인 드리블로 상대 수비진을 휘저으며 강력한 슈팅으로 골도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 겨울 세비야에서 무리엘(FW, 5경기 3골)을 영입했는데, 활발한 움직임과 강력한 슈팅으로 시메오네(FW, 24경기 5골 3도움)가 부진했던 최전방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이 팀의 불안 요소는 최근의 홈 성적이다. 직전 리그 홈 3경기에서 승리를 기록하지 못했다(2무 1패). 나폴리를 상대로 0-0 무승부를 기록한 것은 좋은 결과이나 하위권인 파르마를 상대로 0-1의 패배를 당했다. 홈에서 꾸준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하는 것이 아쉬운 팀이다.
인터밀란은 최근 5경기에서 4승 1패를 기록 중이다. 이 5경기 중 3경기를 무실점으로 마쳤고, 4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했다. 공격과 수비 모두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카르디(FW, 20경기 9골 2도움)가 팀과 마찰을 일으키며 주장직을 박탕 당한 후, 팀의 전방을 책임지는 것은 라우타로(FW, 17경기 4골 1도움)이다. 최근 2경기 동안 득점하지 못한 것은 아쉽지만, 그가 나서면서 오히려 공격진의 연계가 활발해지며 공격이 잘 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덕분에 팀은 최근 2경기에서 모두 멀티 득점을 기록했다. 이 팀의 불안 요소는 체력이다. 주중 유로파리그 경기로 인해 이 경기에서 체력적인 열세를 드러낼 것이다. 홈 팀은 일주일 동안 이 경기를 대비했기에,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빡빡한 일정에 대한 리스크가 드러날 것이다.
인터밀란은 리그에서 수비력만큼은 최정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피오렌티나는 공격력이 강점이지만 최근 홈에서 좋지 않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고, 인터밀란은 수비가 안정적이기에 쉽게 앞서가지 못할 것이다. 다만 인터밀란 역시 주중 유로파리그 경기로 인해 체력적인 부담이 크기에 공격진의 기동력이 크게 줄어든 모습을 보일 것이다. 양 팀 모두 앞서가는 것이 쉽지 않은 경기이다.무승부를 추천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