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5:00 레알마드리드 vs FC바르셀로나

레벨아이콘 원네트워크
조회 136 19.02.27 (수) 12:14

레알마드리드는 지난 경기를 승리하긴 했으나 경기력이 아쉬울 것이다. 슈팅을 19개나 시도하고도 유효 슈팅은 단 5개에 그쳤다. 그리고 득점한 2골이 모두 필드 플레이 골이 아닌 PK 골이라는 점이 공격 전개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려준다. 최근 원정에서 연달아 승리하고 있으나 얼마 전 지로나와의 홈 경기에서 패배했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 홈으로 돌아가는 레알마드리드에게는 좋지 않다. 라모스의 오버래핑 이후 발생하는 공간 커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특히 이번 경기에서는 지난 경기에 출전한 레길론 대신 마르셀로가 출전할 것으로 보이며 마르셀로는 이번 시즌 상당히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공격과 수비 모두 애매한 포지션이 된 마르셀로에겐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수도 있다.

 
FC바르셀로나는 최근 떨어진 공격력으로 인해 무승부를 양산하고 있었다. 리옹과의 UCL 경기에서도 떨어진 공격력으로 득점 없이 무승부를 내주기도 했으나 지난 세비야 원정에서는 상대에게 선제 골을 내주었지만 메시가 3골과 1개의 도움을 기록하는 엄청난 활약으로 팀의 4:2 역전 승리를 만들어냈다. 코파 델 레이 세비야전 이후 1달만에 다득점 경기를 기록했다. 최근 좋지 않은 공격력으로 신음하던 FC바르셀로나에게는 골 가뭄을 해소하는 경기가 되었다. 1차전에서 원정 실점을 내주며 불리한 상황에 놓여 있으나 무승부로 크게 불리하지는 않다. 상대가 최근 팀워크에 문제가 있고 수비쪽에 불안함이 자주 발생하고 있어 감각을 찾은 FC바르셀로나에게는 2차전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1차전에서 레알마드리드가 경기력은 더 좋았지만 무승부로 경기가 끝났다. 최근 두 팀 모두 잡음에 시달리고 있는데 레알마드리드는 베일의 문제와 더불어 경기력이 다시 하락세를 타고 있다. 반면 FC바르셀로나는 메시를 제외한 공격진의 페이스가 바닥을 치고 있다는 것이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레알마드리드는 이번 시즌 역습을 주로 사용하는 팀에게 고전하고 있으며 FC바르셀로나의 순간 역습은 유럽 최강 수준이다. 지난 경기 득점으로 수아레즈에게 자신감이 생겼을 것으로 보인다. 이 경기는 FC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한다.
 
 
 
 
 
 
FC바르셀로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