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버 너게츠가 유타 재즈를 펩시 센터로 초대한다. 덴버는 무서운 기세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를 추격하고 있다. 5연승을 달리며 1위 골든스테이트와의 승차를 반 경기로 줄였다. 특히 홈 성적은 그야말로 무시무시하다. 무려 27승 4패로 NBA 30개 팀 가운데 압도적인 1위다. 슈퍼 에이스인 니콜라 요키치, 저말 머레이, 폴 밀샙으로 이어지는 3인방의 활약과 더불어 부상자들이 모두 돌아오며 100% 전력을 되찾았다. 아이재아 토마스, 개리 해리스가 대표적이다. 유타의 높이에 대항할 수 있는 확실한 빅맨들의 존재감도 크다.
유타는 서부 컨퍼런스 6위를 달리고 있다. 홈 2연전을 모두 잡아내며 2연승을 달리고 있는 가운데 덴버 원정을 떠났다. 하지만 덴버는 쉽지 않은 상대다. 유타 자신들이 갖고 있는 장점이 희석될 수밖에 없기 때문. 시즌 원정 성적도 14승 16패에 불과하다. 부상에 따른 빈자리 없이 100% 전력으로 나서고 있지만 제이 크라우더, 리키 루비오 등 외곽 자원들의 야투 성공률은 홈에 비해 원정에서 현저히 떨어진다. 유타의 원정 기복이 큰 이유. 요키치를 막을 만한 수비 자원은 많지만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4번 포지션이 아쉽다.
홈코트 이점이 큰 덴버 안방에서 유타가 승리를 따내긴 쉽지 않아 보인다. 전력도 한 수 아래. 홈팀, 덴버의 승리를 추천한다.
덴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