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크스부르크가 또 다시 3연패 늪에 빠졌다. 3연패 후 2연승을 기록하며 반등을 노렸으나 수비가 무너지며 또 다시 3연패를 떠안고 말았다. 지난 3경기에서 무려 12골을 허용하고 있는 상황. 그야말로 최악의 수비력에 그쳐 있다. 더구나 도르트문트는 강한 공격력을 앞세워 1위를 질주하고 있는 초강팀이다. 시즌 평균 실점이 2골에 달하는 아우크스부르크 입장에선 수비를 아랫쪽으로 최대한 내리는 소극적인 변화 이외엔 딱히 가져갈 수 있는 장점이 없다.
레버쿠젠과의 난타전 끝에 3-2로 승리를 거둔 도르트문트다. 6경기 만에 거둔 승리. 그간 수비 불안으로 어려운 경기를 펼치며 무승부에 만족해야 했던 도르트문트 입장에선 기분 좋은 승리였다. 수비 약점은 게속되고 있지만 미드필드 자원들의 활약 속에 볼 점유율을 높일 수 있었다. 슈팅 기회는 적었지만 빼어난 골 결정력이 단연 돋보였다. 덕분에 직전 2경기 연속 무득점의 고리를 지워낼 수 있었다. 마리오 괴체, 제이든 산초의 발 끝 감각에 기대를 걸어도 좋을 것이다.
공격이 오락가락하는 아우크스부르크는 수비 약점이 크게 드러나고 있다. 도르트문트의 경우, 미드필드진의 공격력이 좋아지면서 상승세를 탈 채비를 마쳤다. 더구나 아우크스부르크는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최근 5경기에서 3무 2패로 철저히 밀리고 있는 상황. 최근 승리로 분위기를 바꾼 도르트문트의 승리가 예상된다.
도르트문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