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미즈는 산프레체와 무승부를 기록하며 승점 1점을 획득했다. 적극적으로 공세를 취하기보다는 수비에 중점을 둔 채 다소 신중하게 90분 경기를 펼쳤다. 실점을 허용했지만 전체적으로 수비는 괜찮은 편이었다. 역습은 올 시즌에도 변함없이 날카롭다. 한 번의 결정적인 찬스를 골로 연결시켰다. 지난 시즌 막판에 거둔 상승세를 이어가는 모양새. 마지막 패배가 지난 9월 경기였으니 얼마나 오랜 시간 패하지 않고 있는지 잘 알 수 있다. 홈에서 내보이고 있는 강점을 통해 감바오사카를 괴롭힐 것으로 보인다.
감바오사카는 요코하마와의 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2-3으로 패했다. 공격 효율성은 좋았지만 헐거운 수비가 문제였다. 90분 내내 주도권을 내준 채 쭉쭉 밀리고 말았다. 이도저도 아닌 압박의 강도 탓에 상대 공세를 막아내지도 못했다. 지난 시즌에 이어 여전히 수비 약점이 큰 상황. 적은 찬스를 골로 연결시키는 능력은 훌륭한데 오노세 고스케의 활약이 좋다고 해도 혼자 짊어진 부담이 큰 데다 원정경기가 주는 불리함도 적지 않다.
탄탄한 수비력을 자랑하는 시미즈는 공격력마저 살아났다. 패배를 잊은 듯한 행보를 통해 홈 강세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반면, 원정경기를 치르는 감바오사카는 수비 약점을 메우기가 쉽지 않다. 홈그라운드 이점을 자랑하는 시미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시미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