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소시에다드는 지난 지로나와의 경기에서 0:0으로 무승부를 기록했지만 무패 행진을 10경기로 늘렸다. 최근 수비력이 상당히 강화되었다. 3경기에서 1골도 실점하지 않고 있으며 이번 시즌 리그에서의 클린시트를 8경기로 늘렸다. 지로나와의 경기에서는 수비진과 3선의 경기력이 좋았다. 상대의 역습 공격에 대해 대비가 상당히 잘 되어 있었으며 그렇지 못한 상황에서는 룰리 골키퍼의 선방이 팀을 구했다. 선발로 나섰던 후안미의 경기력이 기대 이하였고 유효슈팅을 단 1개밖에 기록하지 못했다. 이번 경기에서는 공격 라인업을 다르게 가져갈 필요가 있다. 팀에서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호세가 지난 경기에서 경고 누적으로 출전하지 못한 것이 상당히 아쉽다. 오히려 호세에게 휴식이 부여 되었으며 이번 경기에서 공격적인 재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좋다. 상대팀 AT마드리드의 기세가 상당하기 때문에 이 경기에서도 수비적인 경기를 할 것으로 보인다.
AT마드리드는 지난 비야레알과의 리그 홈 경기에서 2:0으로 승리하며 3연승을 기록했다. 베티스와 레알 마드리드에게 연패를 기록한 뒤 각성한 모습이다. 3경기에서 1골도 허용하지 않으며 모두 승리를 기록했다. 연승을 기록하는 동안 그리즈만의 경기력이 살아난 것이 상당히 고무적이었다. 그러나 이번 경기에서는 모라타가 이적 이후 드디어 첫 골을 터트렸고 부상에서 돌아온 코스타가 도움을 기록하며 감각을 끌어올렸다. 비야레알의 공격진이 상대적으로 부진하기도 했지만 AT마드리드의 수비진은 역시나 견고했다. 이적 이후 줄곧 부진하다는 평가를 받았던 르마도 괜찮은 활약을 보였다. 이번 시즌 현재 2위에 올라 있지만 더 승점을 쌓지 못했던 것은 리그 원정에서의 성적이 그다지 좋지 못했기 때문이다. 얼마 전 베티스와의 경기에서는 패배하기도 했다. 소시에다드 원정에서 2연패를 기록 중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며 3위와의 격차를 벌려야 한다.
재미있는 사실은 두 팀의 최근 10경기에서 무승부가 한 차례도 없다는 점이며 9경기에서 홈 팀이 승리했다는 점이다. 실제로 이번 시즌 AT마드리드의 홈에서도 AT마드리드가 2:0으로 승리했으며 지난 시즌 소시에다드 원정에서 AT마드리드는 0:3으로 패배했다. 지난 경기에서 경고 누적으로 결장한 호세가 이번 경기에서는 경기에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소시에다드도 수비가 매우 좋아졌으며 AT마드리드의 수비력은 유명하다. 이 경기는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