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일정을 앞두고 치른 바르셀로나 2연전(0-3 패 / 0-1 패)에서 내리 패했다. 두 일정 모두 홈 경기였지만, 단 1골의 만회 없이 4골을 얻어맞았다. 분위기가 썩 좋지 않은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 직전 아약스 원정 1차전 역시 졸전 그 자체였다. 전반전에는 무려 11회의 슈팅을 허용했고, 단 4회의 슈팅을 시도했을 뿐이었다. 아약스의 성실한 전방 압박과 빠른 측면 공략을 무기력하게 대응했다. 말 그대로 대량 실점이 예상되는 판도였으나, 당시 아약스가 대부분의 찬스를 낭비한 덕에 대량 실점을 면했다고 봐도 좋다. 다행스럽게도 후반 막판의 집중력이 유지됨에 따라 2골을 만들어냈던 것이 유일한 위안 요소며, 비니시우스(AML, 1차전 당시 1도움), 아센시오(AMR, 1차전 당시 1골) 등의 개인 전술 능력이 만들어 낸 리드였다. 다행히도 결과적으로는 원정에서 2골을 안고 홈 2차전을 치르게 됐다. 아약스는 필연적으로 공세적으로 나설 가능성이 높다. 앞선 바르셀로나 2연전에서 주축 전력들의 체력 부하가 컸다. 본 일정에서 굳이 무리하게 라인 업에 힘을 줄 것 같진 않다. 근소한 리드, 그 이상을 기대하기는 어렵겠다.
최근 분위기만 놓고 보면 상대적으로 좋은 편이다. 레알 마드리드와의 1차전도 경기력은 뛰어났으며, 이후 치른 3경기는 최소 3골 이상의 멀티 득점을 동반한 완승이었다. 직전 일정의 경우, 리그 내 라이벌로 꼽히는 페예노르트 원정이었으나 0-3 완승을 낚는 쾌거를 이뤘다. 물론 당시 대부분의 주축 전력들을 소진했다는 점이 아쉽지만, 핵심급 전력들은 확실한 체력 안배에 성공했다. 적어도 본 일정에서 공세지향적인 운영에 집중하는 데 문제는 없겠다. 직전 1차전(1-2 패)에서 모두를 놀라게 할 정도의 인상적인 운영 능력을 발휘했지만, 결과적으로는 홈에서 2실점을 내어주는 상황을 맞았다. 본 원정 2차전에서 상대적으로 적극적인 운영에 집중하게 될 가능성이 높은 이유. 앞선 1차전에서는 1차 압박의 시작 지점을 높게 설정했으나, 정작 측-후방에서의 수비 약점을 메우지 못했다. 특히 대부분의 실점 위기들이 후반 중반을 넘으면서 연쇄적으로 터졌다. 이번 일정 역시 비슷한 양상 속에서 효율 문제를 노출하게 될 공산이 크다. 가뜩이나 원정 일정이다. 직전 1차전에 비한다면 확실히 높은 난이도의 2차전이 될 공산이 클 것.
두 팀의 전력 차가 꽤 크다. 물론 레알 마드리드의 현 분위기가 썩 좋진 않으나, 그 와중에도 특유의 역습 성과로 1차전 재미를 봤다. 이번 일정은 홈에서 맞는 2차전이다. 상대적으로 높은 위험 부담을 감수해야 할 아약스가 좀 더 위태로워 보인다. 이번 2차전은 레알 마드리드가 탄력을 받는 계기가 될 가능성이 높다.
레알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