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61위 알바니아는 최근 좋은 선수들을 배출해내며 조금씩 올라오고 있는 유럽 중하위권 국가다. 레반테의 사디쿠, 바젤의 툴랑트 쟈카, 히사이-베셀리 등 공수에 고르게 좋은 선수들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핵심 공격수인 사디쿠가 부상으로 인해 네이션스 대회에 불참하고 있으며, 네이션스리그 C, 그룹 1에서 1승 4패로 강등이 확정되었다. 이번 대회에는 사디쿠-자카-히사이 등 핵심 자원들이 모두 포함되었다.
세계랭킹 41위 터키는 유럽예선 I조에서 4위로 월드컵 진출에 실패했다. 기존 강팀인 크로아티아-우크라이나는 물론, 신흥강호 아이슬란드에도 힘없이 패하며 조별예선에서도 중위권에 머무르는 굴욕을 맞봤다. 네이션스리그 B, 그룹 2에서 1승 4패로 리그 C로 강등이 확정되었다. 세대교체를 단행 중인 터키는 투란-토프락-사힌 등 기존 주요 선수들을 대거 제외한 채로 네이션스 대회에 임했고, 지난주에 귀네슈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노장 공격수 일마즈가 발탁된 것이 눈에 띈다.
가장 최근 맞대결에서는 알바니아가 원정에서 3-2로 승리한바 있다. 터키는 최근 네 번의 A매치에서 단 한 번도 득점에 성공한 적이 없는데, 귀네슈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로스터도 어느정도 변화를 가져가면서 달라진 경기력을 예고했다. 알바니아도 경기력이 썩 좋은 편은 아닌데다 수비조직력이 크게 떨어지는 팀이기 때문에 귀네슈의 매직이 발휘되기에 적절한 매치업. 터키의 승리를 예상한다.
터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