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7위 포르투갈은 기본적인 수비조직력이 매우 좋은 팀인 것은 분명하나, 이를 승리로 연결시켜줄 수 있는 핵심 자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나니, 콰레스마, 후앙 무티뉴 등 기본 포르투갈을 이끌어왔던 선수들이 대거 명단에서 제외되었다. 수비진만 제대로 꾸렸을 뿐, 미드필드진과 공격진은 유망주 자원들로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 맨체스터시티의 베르나르도 실바, 세비야의 안드레 실바, 그리고 발렌시아의 괴데스 등이 팀을 이끌고 있다. 네이션스리그 A, 그룹 3에서 3승 1무로 다음 라운드 진출을 확정시켰다.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부상으로 결장하지만, 호날두는 소집명단에 포함되었다.
세계랭킹 27위 우크라이나는 이번 월드컵 유럽예선 I조에서 3위에 머무르며 탈락하고 말았다. 복병 아이슬란드가 1위를 차지하며 그나마 있던 플레이오프 경쟁조차 할 수 없게 됐다. 야몰렌코-진첸코-코노플리엔카 등 재능 있는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얼마든지 복병 역할을 해낼 수 있는 팀. 네이션스리그 B, 그룹 1에서 4승 1패를 기록하며 리그 A로 승격을 확정지었다. 팀의 핵심 선수인 안드리 야몰렌코가 부상으로 이번 소집 명단에서 제외되었다.
포르투갈은 호날두 없이도 베르나르도 실바와 안드레 실바를 활용한 다채로운 공격과 강력한 디펜스를 기반으로 유럽 탑시드를 유지하고 있다. 우크라이나가 네이션스리그 B에서는 충분히 강점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포르투갈과 같은 강팀을 상대로 통할만한 공격력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 코노플리엔카와 진첸코의 공격 전개에 많은 것을 맡겨야 겠지만 득점까지 연결되긴 어려워 보이는 매치업. 포르투갈의 승리를 예상한다.
포르투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