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27위 일본은 아시아예선 B조 1위로 월드컵에 진출했다. 충분히 해볼만한 조에 편성되며 이번 월드컵에 대한 기대가 커져가고 있다. 니시노 감독이 이끄는 일본은 결국 점유율을 기반으로 한 세밀한 패스워크를 베이스로 16강까지 진출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그동안 산프레체 감독을 맡았던 모리야스 하지메가 새로운 감독으로 부임했고, 하지메는 해외에서 뛰고 있는 무토, 도언 리츠, 아사노, 이토, 미나미노 타쿠미 등의 발탁이 눈에 띄는 한편, 가와시마-하세베-혼다-카가와-오카자키 등 베테랑 유명 자원들을 대거 제외했다. 갑작스런 결정이 아닌, 하지메 감독 부임 이후 A매치에서 줄곧 가져갔던 움직임이다. 아시안컵 2위로 어느정도 성과를 거두는데 성공. 이번 A매치 연전에는 나가토모, 아오야마, 아소카 유야 등이 부상으로 명단에서 제외되었다.
세계랭킹 12위 콜롬비아는 남미예선에서 7승 6무 5패로 4위, 월드컵에 진출했다. 팔카오와 하메스를 중심으로 한 공격력으로 부족한 높이와 수비조직력을 채워가는 팀. 러시아 월드컵에서도 분전했으나 16강 진출에 만족해야만 했다. 이번 A매치 연전에는 카를로스 산체스, 크리스티안 자파타, 카를로스 바카, 산티아고 아리아스, 오스피나 등 굴직한 선수들이 부상으로 다수 제외되었다.
두 팀은 이미 지난 해 월드컵 조별예선에서 맞붙었다. 산체스가 경기초반 퇴장당하면서 일본이 2-1로 승리를 거뒀다. 기본적인 전력에서는 콜롬비아가 앞서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번 일정에서는 콜롬비아의 주요포지션의 굵직한 선수들이 다수 명단에서 제외되었고 일본의 홈에서 열리는 일정이기 때문에 일본이 최근 좋은 흐름을 이어나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일본의 승리를 예상한다.
일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