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14위 스웨덴은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대표팀 복귀를 희망했음에도 그를 선발하지 않는 등 완연한 세대교체를 감행했고, 현재까지는 잘 정착하고 있다. 월드컵 8강까지 진출하는 등 강력한 수비로 지키는 축구의 위력을 보였다. 네이션스리그 B, 그룹 2에서 2승 1무 1패로 극적으로 승격에 성공하는 등 여전히 저력을 보이고 있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는 풀전력을 소집했다.
세계랭킹 25위 루마니아는 유럽예선 E조 4위로 월드컵 진출에 실패했다. 탈락 이후 A매치에서는 터키에 2-0 승리, 네덜란드에 0-3 패배, 이스라엘에 2-1 승리, 스웨덴에 1-0 승리했다. 루마니아의 가장 큰 단점은 공격에서의 기복이었는데, 그동안의 A매치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잘 보완해낸 모습이었다. 네이션스리그 C, 그룹 4에서 3승 3무 0패로 패하지 않았으나 승격에는 실패했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는 핵심 수비수 블라드 키린치스, 막심 등 주요 선수들이 부상으로 이탈했다.
두 팀은 지난 해 친선경기를 가졌고, 루마니아가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스웨덴은 원체 상대를 제압하는 힘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그리 이상한 결과는 아니다. 그래도 이번 경기는 스웨덴 홈에서 열리고, 루마니아는 키린치스와 막심이 빠지는 원정 일정이기 때문에 스웨덴을 꺾는 이변은 일어나기 쉽지 않아 보인다. 그러나 워낙 탄탄한 수비를 잘 보여주고 지지않는 축구를 잘 유지하고 있는 루마니아이기에, 스웨덴이 전력의 우위를 승리까지 이끌기는 어려울 것. 루마니아는 역대 네 번의 맞대결에서 스웨덴에 단 한 번도 패하지 않았다는 점도 잊지 말자.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