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럿 호네츠는 직전 미네소타 팀버울브스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홈에서 자존심을 회복했다. 에이스 켐바 워커가 상대의 백코트진에 완벽한 우위를 가져간 가운데 가장 돋보였다. 하지만 보스턴 셀틱스를 상대로 항상 어려움을 겪었던 워커다. 다양하고 출중한 기량을 갖춘 상대의 백코트를 상대로 우위를 점하지 못하는 점은 너무나 당연해 보인다. 멜릭 몽크와 제레미 램등 팀의 주력자원들이 모두 백코트진인 점은 장점이자 너무나 명확한 단점이다. 보스턴 처럼 백코트의 기량이 자신들을 앞서는 경우 어려운 경기를 펼친만큼 고전이 예상된다.
보스턴은 최근 연패를 겪으며 무너졌다. 이번 샬럿과의 승부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한다면 백투백인 다음경기가 상당히 부담스러워 진다. 자칫 잘못하다간 팀의 분위기가 무너질 가능성도 높다. 하지만 여전히 우세한 쪽은 보스턴으로 보인다. 카이리 어빙과 테리 로지어가 직전 경기 도합 56득점을 합작한 가운데 제이슨 테이텀 등의 젊은 백코드진의 활약이 뛰어나다. 상대의 백코트진을 상대로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가운데 알 호포드의 인사이드 공격력 역시 살아났다. 애런 베인즈가 부상으로 시즌아웃을 당한 가운데 인사이드가 다소 약해졌지만 샬럿을 상대로 큰 의미는 없다.
양팀 백코트의 화력을 기반으로 경기를 이끌어 간다는 공통점이 있다. 하지만 샬럿의 입장에선 보스턴과의 승부가 다소 부담스럽다. 보스턴의 탄탄한 백코트 선수들을 상대로 힘겨움이 예상되는 가운데 매번 고전을 면치 못했다. 이번 역시 비슷한 양상으로 경기가 전개될 전망이며 샬럿의 패배가 예상된다.
보스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