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87위 키프러스는 조별예선 H조 5위로 월드컵 진출에 실패했다. 전력의 한계가 명확한 팀으로, 핵심 센터백 코스탄티노스 레이피스가 리에쥬에서 뛰고 있긴 하지만 그 외 선수들은 대다수가 자국리그에서 뛰고 있다(강원에서 뛰는 발렌티노스도 있다). 유럽에 속하기에는 기본적인 전력이 너무 아쉬운 팀으로, 이번 대회에서도 동네북이 될 가능성이 높다. 네이션스리그 C, 그룹 3에서 1승 2무 3패로 강등되었다. 이번 소집명단이 풀전력까지는 아니지만 주전의 전력에는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직전 경기에서 산마리노에 5-0으로 승리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세계랭킹 1위 벨기에는 네이션스리그 A에서 3승 1패로 아쉽게 다음라운드 진출에 실패했다. 리그 일정 중인 슈퍼스타들이 다수 결장하면서 네이션스리그에서 강점을 발휘하지 못했다. 그래도 이번 대회에는 콤파니-뎀벨레-비첼-데브라이너를 제외한 나머지 전력은 모두 소집되었다. 직전 러시아전에는 3-1로 승리했다.
최근 다섯 차례 맞대결에서 벨기에가 모두 승리했고, 키프러스는 단 한 골도 득점하지 못했다. 원정일정이기 때문에 약간의 변수는 있겠지만, 워낙 전력 차이가 심한데다 벨기에의 전력누수가 예전보다는 크지않기 때문에 승패가 뒤바뀔만큼의 변수로 보이지는 않는다. 벨기에의 승리를 예상한다.
벨기에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