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108위 아제르바이잔은 유럽의 약소국들 사이에서는 그나마 강점을 가지고 있는 팀으로, 네이션스리그 D, 그룹 3에서 2승 3무 1패를 기록했으나 승격에는 실패했다. 압둘라예프-나자로프-마다토프가 이끄는 공격진은 낮은 수준의 리그에서 충분히 강점을 보이고 있고, 수비진도 나쁘지 않다. 그동안 많은 경기에서 주도권을 가졌던 것을 감안하면 세 번의 무승부가 아쉬울 정도. 직전 유로예선에서 크로아티아에 1-2로 패했다.
세계랭킹 132위 리투아니아는 유럽예선 F조 5위로 월드컵에 탈락했다. 축구강대륙 유럽 중에서는 약체에 속하는 팀으로 1승 3무 6패의 처참한 성적을 보였다. 이번 네이션스리그 C, 그룹 4에서도 6경기 전패로 강등이 확정됐다. 직전 유로예선에서는 룩셈부르크에 1-2로 패했다. 주전 수비수 보로프스키가 부상으로 이번 경기 결장한다.
아제르바이잔도 전력의 한계가 뚜렷한 팀이긴 하지만 약체 팀들을 상대로는 승리를 거둘 수 있는 힘이 충분한 반면, 리투아니아는 최근 A매치 10경기에서 모두 패하면서 형편없는 수비조직력을 한계를 맛보고 있다. 특히, 보로프스키까지 결장하게 되는 이번 경기에서는 룩셈부르크에 실점할 가능성이 더욱 높아보이는 상황. 아제르바이잔이 주도권 쥐고도 승리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팀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확실한 패배를 이어가고 있는 리투아니아전에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제르바이잔의 승리를 예상한다.
아제르바이잔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