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23:00 크리스탈팰리스 vs 울버햄턴

레벨아이콘 도라곤볼
조회 240 18.10.06 (토) 18:14

■ 크리스탈 팰리스

근래 치른 5경기 기준, 1승 1무 3패 3득점 6실점. 최근 5경기만 놓고 볼 때 리그 15위의 썩 좋지 않은 성적이다. 홈 일정이라고는 하나, 상대적으로는 뒤떨어지는 결집력과 팀 사기가 아쉽다. 운영 전략 측면에서도 딱히 유리하진 않다. 울버햄튼은 볼 소유에 큰 관심이 없다. 밀리보예비치(MC), 마이어(MC), 쿠야테(MC) 등을 활용하여 중원 장악 능력을 발휘 할 순 있을 것. 다만 언급한 중원 조합이 울버햄튼의 강력한 압박 능력에 대응할 수 있을 것 같진 않다. 비효율적인 운영으로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인다. 참고로 이들은 근래 치른 5경기에서 두 번째로 적은 득점에 성공한 클럽이다. 다득점 기대치도 결코 높지 않다.

 

 

■ 울버햄튼

최근 치른 5경기에서 단 1패 없이 3승 2무 6득점 2실점을 기록 중이다. 5경기 기준으로 놓고 볼 때, 리그 5위의 인상적인 성적이다. 앞서 언급한대로 근래 페이스가 무척 좋다. 까다로운 맨유 원정에서는 무승부를 낚기도 했다. 중원 또는 2선에서부터 시작되는 강력한 전방 압박과 측면을 경유한 빠른 역습 루트는 뭇 강호들도 대처하지 못할 정도로 세련된 완성도를 갖췄다. 1선에서 단연 독보적 활약을 펼치는 히메네즈(FW, 7경기 2골 2도움) 뿐만 아니라, 단 1개의 공격 포인트를 쌓지 못하고 있는 조타(FW, 7경기 무득점)까지도 엄청난 활동량과 적극성으로 보탬이 되고 있다. 하나의 유기적인 조직체로 거듭난 울버햄튼의 운영 전략이 ‘원정’에서 더 빛을 발하는 타입이라는 점도 긍정 요인 중 하나. 현 시점이라면 무난한 리드를 점쳐도 좋다.

 

 

기본 몸집이나 전력 차이는 적다. 하지만 운영 전략의 완성도와 결집력의 차이가 크다. 유리한 쪽은 울버햄튼이다. 앞서 언급한대로 울버햄튼의 전략은 적지에서 더 높은 효율을 발휘한다. 성과가 필요한 크리스탈 팰리스가 극에 몰린 판단을 할 가능성이 높다. 울버햄튼에게는 아주 이상적인 환경이 제시 될 공산이 크다. 

 

 

 

 

 

 

 

 

울버햄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