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번리
근래 치른 5경기에서 2승 3패 8득점 8실점을 기록 중. 5경기 한정으로 볼 때 리그 12위다. 최악의 수준이던 수비 조직은 꽤 일관된 컨디션으로 최근 2경기를 치러냈다. 본머스(4-0 승 / 홈), 카디프 시티(1-2 승 / 원정)에서 꽤 준수한 수비 컨디션을 구현해냈다는 점은 긍정 요인. 더구나 홈 일정이다. 극에 몰린 허더스필드에 비해 심리적, 환경적 여건도 훨씬 우월한 편이다. 멀티 득점을 기대하기에는 부족한 요인이 많으나, 나쁘지 않은 수비 조직을 바탕으로 승점을 따낼 수 있을 것으로 점친다.
■ 허더스필드
근래 치른 5경기에서 2무 3패 2득점 7실점을 기록 중이다. 언급한 5경기에서 이들보다 더 적은 득점을 기록한 클럽은 없다. 참혹할 정도의 득점력 부재와 맞물려 끊임없는 부침 중. 참고로 이들은 경기당 평균 8.3회 수준의 슈팅을 시도하는데, 이는 리그 18위의 낮은 경쟁력이다. 그나마 기대해 볼 수 있는 득점 루트는 세트피스다. 이들은 올 시즌 총 3회의 세트피스 득점에 성공했다. 이들보다 더 많은 세트피스 득점을 성공한 클럽은 리버풀(5골), 토트넘(4골) 뿐이다. 다만 8R에서 조우하게 될 번리의 제공권 장악 및 세트피스 대응 능력이 상당한 수준임을 고려할 때, 원하는 득점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 지가 의문.
번리의 근소한 리드를 점친다. 번리가 시즌 초반부터 특유의 ‘장점’ 수비 결집력을 잃은 것은 사실이나, 근래 많이 보완했다. 허더스필드의 수비 조직이 번리의 뚝심있는 공격 전개 방식을 제어할 수 있을 정도도 아니다. 현 시점이라면 번리의 완승이 기대된다.
번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