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48위 노르웨이는 유럽축구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고 도태되었으나, 네이션스리그 C까지 내려와서는 역시 그 강점을 보이고 있다. 4승 1무 1패로 승격에 성공했다. C그룹 대부분의 경기에서 여유있게 제압해내는 안정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 풀전력이 소집됐다. 첫 경기에서 스페인 상대로 원정에서 1-2로 패했다.
세계랭킹 14위 스웨덴은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대표팀 복귀를 희망했음에도 그를 선발하지 않는 등 완연한 세대교체를 감행했고, 현재까지는 잘 정착하고 있다. 월드컵 8강까지 진출하는 등 강력한 수비로 지키는 축구의 위력을 보였다. 네이션스리그 B, 그룹 2에서 2승 1무 1패로 극적으로 승격에 성공하는 등 여전히 저력을 보이고 있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는 풀전력을 소집했다. 첫 경기에서 루마니아 상대로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노르웨이는 최근 10경기에서 8승 1무 1패로 상승세지만, 노르웨이가 네이션스리그 C에서 많은 일정을 소화하며 대부분 약팀들을 상대해왔다는 점을 감안하면 큰 의미부여는 어렵다. 스웨덴은 득점력에서 어느정도 한계가 있는 팀이지만 탄탄한 수비조직력을 기반으로 최근 5경기 연속으로 패배가 없었고, 홈에서 7연승 중인 노르웨이를 상대로도 충분히 승점을 얻어갈 수 있는 힘을 갖추고 있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