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34위 아일랜드는 월드컵 진출에 실패했지만 마틴 오닐 감독을 재신임했다. 단조롭고 거친 축구를 구사하는 아일랜드는 이번 네이션스리그 B, 그룹 4에서 4경기 승점 2점에 그쳤다. 유망주 자원을 발굴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 지난해 말, 제임스 맥카시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며 반등을 노리고 있다. 주전 스트라이커 셰인 롱이 부상으로 이번 명단에서 제외되었다. 첫 경기에서 지브롤터에 1-0으로 승리했다.
세계랭킹 91위 조지아는 유럽의 약체들 가운데는 꽤 좋은 전력을 보유한 팀으로, 조지아 선수들은 유럽 다양한 리그에서 뛰며 전력을 키워가고 있다. 로코모티브 모스크바에서 뛰는 센터백 솔로몬 크비르벨리아는 수준급 기량을 발휘하는 선수. 월드컵 진출이 무산된 이후 블라디미르 바이스 감독 체제에서 오랫동안 이번 대회를 준비해온 조지아는 이번 네이션스 리그 D조에서 5승 1무를 기록하며 단 2실점밖에 허용치 않았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첫 경기에서 스위스 상대로 홈에서 0-2로 패했다.
지난 해 조지아 홈에서 열린 맞대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아일랜드는 맥카시 감독이 부임한 이후 첫 A매치인 직전 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하며 A매치 5경기 만에 첫 득점에 성공했다. 물론 상대가 지브롤터였기 때문에 큰 의미부여는 어렵지만, 감독교체 이후 첫 경기에서 징크스를 탈출했다는 점에서 이번 홈경기를 어느정도 기대해볼 수 있다. 조지아는 비록 네이션스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였으나, 그룹 D에서 상대한 팀들과 아일랜드는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무승부 이상의 결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경기이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