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101위 아르메니아는 아스날의 헨릭 미키타리안으로 대표되는 팀이다. 사실 미키타리안을 제외하면 나머지 전력은 그다지 좋지 않은 원맨팀이다. 그래도 홈에서 유럽 하위팀과의 맞대결을 펼친다면 충분히 경쟁력을 보일 수 있을만한 전력. 네이션스리그 D, 그룹 4에서 3승 1무 2패를 기록했다. 아르메니아는 지난 10월부터 줄부다유안트 감독 체제로 나서고 있는데, 최근 3경기에서 2승 1무로 분위기는 나쁘지않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첫 경기에서 보스니아 상대로 원정에서 1-2로 패했다.
세계랭킹 59위 핀란드는 이번 네이션스 리그 C, 그룹 2조에서 4승 1무 1패로 리그 B로 승격했다. 5경기에서 7득점을 넣는동안 단 2실점만을 허용하며 짠물수비의 진수를 보였다. 토이비오-아라주리-바이자넨 등이 강력한 수비라인을 유지하면서 역습으로 큰 재미를 봤다. 주전 수비수 중 한 명인 우로넨이 부상으로 이번 엔트리에서 빠졌다. 첫 경기에서 이탈리아 상대로 원정에서 0-2로 패했다.
역대 네 차례 맞대결에서 핀란드가 3승 1무로 앞섰다. 아르메니아는 최근 3경기에서 많은 승리를 따내며 감독교체 이후 확실히 공격에서 일관성이 생겼고, 직전 보스니아 원정에서도 패하긴 했지만 득점에 성공했다. 반면, 핀란드는 최근 3연패 중이고 그리스-헝가리-이탈리아 상대로 단 한 골도 득점하지 못하며 원정에서의 득점빈곤에 시달리고 있다. 폼 좋은 아르메니아에 실점을 허용하기 시작하면 힘든 원정 일정이 될 것. 아르메니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아르메니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