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랭킹 35위 보스니아는 에딘 제코와 유벤투스의 미드필더 피야니치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존재하는 강팀이다. 네이션스 리그 B조에서 3승 1무 0패로 1위를 기록하며 A조 승격에 성공했을 정도로 최근 폼은 좋다. 지난해부터 지휘봉을 잡은 로버트 프로시네키 감독 아래에서 분명한 상승세다. 이번 대회에도 풀전력이 소집되었다. 첫 경기에서 아르메니아 상대로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세계랭킹 45위 그리스는 이번 네이션스 리그 C, 그룹 2조에서 3승 0무 3패로 승격에 실패했다. 기대 이하의 전력으로 네이션스리그 내내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던 그리스는 지난 11월 9일, 안젤로스 아나스타시아디스를 새 감독으로 임명하며 반등을 노렸으나 마지막 2경기에서 핀란드, 에스토니아 상대로 1승 1패에 그쳤다. 올림피아코스의 토로시디스(은퇴), 로마의 마뇰라스(부상), 렛소스(부상)가 이번 엔트리에서 제외되었다. 첫 경기에서 리히텐슈타인 상대로 원정에서 2-0으로 승리했다.
두 팀의 최근 5차례 맞대결 중 4번이나 무승부를 기록했다. 그리스는 수비진의 줄부상으로 인해 원정경기력이 매우 의심스러운 상황. 보스니아는 홈에서 3연승 중이고, 어지간해서는 실점하지 않는 힘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풀전력을 소집한 이번 홈일정에서 그리스 상대로 앞서나가는 것은 그리 어려워보이지 않는다. 보스니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보스니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