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멘은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했고, 전반기 부진을 후반기 상승세로 간신히 끌어올리는데 성공했다. 시즌 도중 부임한 플로리안 코펠트 감독과 상승세를 같이했다. 올 여름 팀의 주전 중앙 미드필더인 토마스 딜레이니를 도르트문트에 넘겼으나, 에버튼에서 인상을 남기지 못한 다비 클라쎈을 영입하며 대체했다. 이 밖에 유아 오사코, 마틴 하르닉 등 공격진 보강에 힘쓰는 모습. 26라운드 현재 10승 9무 7패로 평범하다. 누리 사힌이 징계로 결장한다.
마인츠는 지난 시즌 14위로 두 시즌 연속으로 중하위권에 머물렀다. 자산 규모가 많지 않은 구단이다 보니 좋지 않은 성적에도 선수들을 팔기 바빴다. 핵심 센터백 압두 디알로를 도르트문트에 팔았고, 무토를 뉴캐슬, 서다르를 샬케에 보내는 등 주전 다수가 팀을 떠났다. 마인츠는 리옹의 백업 스트라이커 마테타, 아틀레티코의 쿤데 등 어린 선수들을 위주로 영입하며 포지션을 채웠으나 같은 전력을 낼 수 있을지는 의문. 26라운드 현재 8승 6무 12패로 평범한 흐름.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마인츠가 홈에서 2-1로 승리했다. 브레멘은 최근 리그 9경기에서 4승 5무 0패로 패배를 허용치않았다. 꾸준히 실점을 허용하고 있긴 하지만, 맥스 크루즈-밀롯 레시카-에게스테인 등의 폼이 워낙 좋아 화력전에서 전혀 밀리지 않고 있다. 반면, 마인츠는 최근 7경기 중 6경기에서 패했고 원정에서 3승 2무 8패로 너무 많은 패배를 당했다. 특별한 부상자도 없지만, 포백 라인이 너무 불안해 많은 실점을 허용하고 있다. 슈워츠 감독은 현재 경질설이 나돌고 있는 상태. 베르더브레멘의 승리를 예상한다.
베르더브레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