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은 지난 시즌 챔스와 리그 모두 우승에는 실패했지만 살라를 중심으로 눈에 띄는 순위를 기록했고, 클롭 감독은 여기서 만족할 생각이 없어 보인다. 엠레 찬을 떠나보냈지만, 브라질 국대 주전 골키퍼 알리송 영입으로 뒷문을 든든히 했다. 게다가 나비 케이타-제르단 샤키리-파비뉴 등 쟁쟁한 미들필더진을 연달아 영입하며 중원을 더욱 두텁게 했다. 리그 31라운드 현재 23승 7무 1패를 기록하고 있다. 샤키리와 아놀드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토트넘은 지난 시즌 3위로 확실한 경쟁력을 보였고, 오프시즌을 매우 조용하게 보내며 현재 전력으로 다음 시즌 충분히 대권에 도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친선경기에서도 로마-밀란-바르셀로나 등 강팀들을 상대로 2승 1무를 기록하며 경쟁력을 보였다. 리그 30라운드 현재 20승 1무 9패를 기록했고, 최상위 레벨 팀과의 매치업을 제외하면 어렵지 않게 승리를 따내고 있지만 최근 리그 4경기에서 승리가 없다. 세르지 오리에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리버풀이 원정에서 2-1로 승리했다. 리버풀은 홈에서 여전히 언터쳐블한 활약으로 13승 2무 0패,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A매치 기간 대부분 대표팀에 차출된 리버풀 선수들이기 때문에 체력적인 변수는 있겠지만, 이는 토트넘도 마찬가지. 토트넘은 최근 원정 3연패 중이고, 주전 대다수가 복귀했음에도 합이 맞지않고 특히 수비에서 크게 흔들리는 모습으로 인해 역습에 대한 두려움이 만연한 상황이다. 공격 전개에 있어 리그 최고레벨 수준인 리버풀을 상대로 또다시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한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