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FC는 지난시즌 K리그 2위 팀으로, 말컹 효과를 필두로 확실한 전력을 보이며 아챔에 진출했다. 말컹은 떠났지만, 조던 머치와 카스타이노스 등을 영입하며 말컹의 부재를 최소화하기 위해 애썼다. 곽태휘-박기동 등 국내전력 역시 보강에 힘썼는데, 순위 유지에 성공할 수 있을지. 리그 4경기에서 2승 0무 2패 기록. 용병 스트라이커 룩 카스타이노스가 직전 경기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전북현대는 지난 시즌 K리그 1위 팀으로, 지난 시즌을 마친 뒤 최강희 감독이 떠났음에도 전력은 여전히 강력하다는 평가다. 호세 모라이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수비의 핵심 김민재가 떠난 것은 아쉽지만 이범영-문선민-김민혁-이근호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올 시즌 리그 4경기에서 2승 1무 1패를 기록했고, 레프트백 김진수, 라이트백 이용, 와 스트라이커 아드리아노, 그리고 이비니와 골키퍼 이범영이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두 팀 모두 휴식 이후의 주말 일정에서 승리하며 강팀으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경남은 조던 머치를 야심차게 영입했으나 그를 통한 공격전개가 아직까지는 빛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고, 특히 리그와 아챔 포함 전경기에서 실점을 허용하며 수비조직력이 크게 흔들리고 있다. 전북현대는 부상자들이 꽤 많긴 하지만, 두터운 로스터로 여전히 좋은 공격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경남과의 화력전에서 확실하게 앞서나갈 가능성이 높다. 경남은 이번 시즌 들어 처음으로 주도권을 내준 채로 경기를 펼칠 가능성이 높은데, 현 구성원이 역습에 적합한 팀은 아니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한다.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