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쿠텐
라쿠텐 선발은 우완 후쿠이 유야다. 지난 시즌까지 히로시마 소속으로 2016시즌까지만 하더라도 선발 로테이션에 속해있었으나, 이후 최근 두 시즌간 부진을 거듭하며 1군 도합 8경기 출전에 그쳤다. 올 시범경기 2경기 평자 1.86 기록. 니혼햄 상대로는 지난 시즌 5이닝 4실점 기록.
■ 니혼햄
니혼햄의 선발은 우완 브라이언 로드리게스다. 아시아 무대 경험이 없는 선수로, 도미니카 국가대표로만 알려져있다. 지난 시즌 9경기 3승 2패 평자 5.26으로 아쉬움을 남겼다. 라쿠텐 상대로는 선발 한 경기 등판해 6이닝 1실점 호투한 기록이 있다. 올 시범경기 3경기 평자 3.00 기록.
■ 코멘트
니혼햄은 형편없는 타격으로 인해 라쿠텐 원정에서 별다른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라쿠텐도 지난 지바롯데 원정에서만 좋은 타격을 보였을 뿐, 여전히 지켜보긴 해야한다. 게다가 라쿠텐은 팀타율 자체는 그리 높지 않지만 다수의 홈런으로 득점을 올리고 있는데, 재미있게도 로드리게스가 지난 시즌 9경기 등판하면서 단 한 개의 피홈런도 허용한 적이 없다. 라쿠텐으로 이적한 선발 후쿠이는 시범경기에서 기록이 좋긴 했으나, 9.2이닝 소화하면서 무려 여섯 개의 사사구를 허용하며 여전히 반등했다고 보긴 어려운 요소를 보였다. 타격의 우세만으로 라쿠텐이 쉽사리 승리할만한 경기는 아닌 셈이다.
니혼햄의 플핸승을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