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빈 번스는 지난 시즌 불펜으로만 30경기 출전해 평자 2.61을 기록한 핵심 불펜 자원으로, 올 시즌 곧바로 선발로 기회를 받게 됐다. 올 시범경기에서 7경기(6경기 선발) 평자 4.84 기록. 시즌 첫 등판에서는 세인트루이스 상대로 5이닝 4실점 기록. 컵스 상대로는 지난 시즌 불펜으로만 등판했다.
콜 해멀스는 지난 시즌 컵스로 트레이드 되어 12경기 평자 2.36으로 '사실상' 1선발 역할을 해냈다. 텍사스 시절보다 더욱 좋은 기록을 보였기에 기대감을 모으고 있는 상황. 올 시범경기에서 5경기 평자 4.50 기록. 시즌 첫 등판에서 텍사스 상대로 5이닝 5실점 기록. 밀워키 상대로 지난 시즌 6이닝 2실점 기록.
번스도 썩 좋은 피칭을 했다고 보긴 어렵지만, 해멀스 역시 5실점으로 시즌 첫 등판이 실망스러웠다. 최근 타격감만 놓고 보면 밀워키가 좀 더 낫고, 특히 밀워키는 1점차 승부에서 모두 승리하며 접전 상황에서의 강점을 명확히 했다. 두 선발 모두 어느정도의 실점을 허용하며 접전 양상으로 간다면, 불펜 WHIP 수치 리그 최하위인 컵스가 후반으로 갈 수록 불리한 전개가 예상되는 경기. 해멀스의 폼 회복으로 인한 캐리력이 늘어나기 전까지는, 그의 선발 등판경기마저도 신뢰하기 어렵다. 밀워키의 승리를 예상한다.
밀워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