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오렌티나
피오렌티나는 지난 시즌 8위를 기록했고, 상위권으로 치고올라가고자 애쓰고 있지만 쉽지 않다.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수비형 미드필더 바델리를 잃었으나, 베티스의 페쩰라-유벤투스의 윙어 마르코 비아카, 에버튼의 케빈 미랄라스 등을 데려오며 전력 보강에 힘썼다. 전반적인 로스터 뎁스는 지난 시즌보다 두터워졌다. 30라운드 현재 8승 15무 7패 기록. 홈에서는 강팀 상대로도 대등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주전 중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프로시노네
프로시노네는 승격팀으로, 엠폴리와 함께 자산규모가 가장 작은 팀 중 하나다. 승격하게 되면서 나름 다양한 선수들을 영입하긴 했지만 1부리그에서의 경쟁력에 대해서는 의문이다. 아탈란타의 골키퍼 마르코 스포티엘로와 사수올로의 미드필더 카사타, 그리고 아스날의 윙어 조엘 캠벨 등의 영입이 눈에 띈다. 30라운드 현재 4승 8무 18패로 전력의 한계를 역력히 드러내고 있다. 프로시노네는 지난 12월, 모레노 롱고 감독을 경질시키고 마르코 바로니 감독을 임명했다. 바로니 체제에서 2승 1무 7패 기록.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프로시노네 홈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피오렌티나는 최근 홈 5경기에서 모두 무승부를 기록했고, 프로시노네는 매우 고전하고 있었으나 직전 파르마와의 홈경기에서 간신히 승리했다. 그러나 원정에서는 3승 3무 9패로 패배 비중이 60% 이상이고, 피오렌티나가 최근 무승부를 거둔 상대는 모두 리그 중상위권 팀들이었다는 점을 감안했을 때 이번 상대 프로시노네 정도는 손쉽게 잡아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피오렌티나의 승리를 예상한다.
피오렌티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