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퍼스는 개막 이후 81경기에서 47승 34패를 기록했다. 토바이어스 해리스와 다닐로 갈리나리가 꾸준히 좋은 모습을 이어가면서 '애매한 팀'으로 분류되었던 올 시즌 기대 이상의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전력의 최대치는 크지 않은 팀이지만, 특유의 화력으로 상대를 잘 찍어누르고 있다. 다닐로 갈리나리, 자마이칼 그린, 패트릭 베벌리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유타는 개막 이후 80경기에서 49승 31패를 기록했다. 전반적인 수비력이 좋은 팀인데다 제이 크로더가 시즌 초반 좋은 야투 감각을 유지하고 있기에 결코 만만치않은 전력임에 분명하지만, 앞선라인의 수비력이 의외로 좋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실점 비중이 올라간 상황. 유타 특유의 느림 템포를 주도권을 갖고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빠른 템포의 팀을 만나면 휘둘리다가 어이없는 대패도 빈번하다. 트레이드를 통해 영입한 코버가 외곽에서 큰 공헌을 하고 있으나 흐름이 썩 좋지는 않다. 루비오, 카일 코버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원정 백투백 일정이다.
클리퍼스는 시즌 막판 체력이 방전된 모습을 보였고, 이미 골든스테이트전부터 주전들을 빼면서 휴식을 주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풀전력으로 임할 가능성은 높지않다. 유타는 경우의 수를 따져봐야하는 위치이기 때문에 시즌 막판까지 확실하게 휴식을 취할 수 없는 상황. 어느정도 주전들이 나올 것으로 보이는데, 올 시즌 클리퍼스 상대로 2경기 모두 승리하며 공수 밸런스의 힘을 확실히 보여준바 있다. 동기부여의 차이까지 감안하면 유타가 확실하게 잡아낼 수 있는 경기로 봐도 좋다. 유타의 승리를 예상한다.
유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