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피카는 포르투갈 리그에서 22승 3무 3패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고, 지난해 여름 파쿤도 페레이라, 세바스티안 코르치아 등 준수한 선수들을 대거 영입하며 우승을 노리고 있다. 유로파 16강에서는 자그레브 상대로 연장접전 끝에 승리하며 8강에 진출했다. 주전 미드필더 가브리엘 피레스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프랑크푸르트는 지난 시즌 리그 8위를 기록했고, 지난 시즌 포칼컵 결승전에서 뮌헨을 3-1로 꺾는 이변을 연출하는 등 만만치않은 저력을 보였다. 올 여름에 아디 휘터 감독을 새롭게 선임한 프랑크푸르트는 눈에 띄는 확실한 선수의 보강보다는 유망주들을 수집했다. 지난 시즌 팀에서 맹활약했던 안테 레비치를 임대 조건에 의해 저렴한 가격으로 완전 영입에 성공했다. 28라운드 현재 15승 7무 6패로 최근 리그 10경기에서 6승 4무 0패로 상승세. 팀내 득점 2위 세바스티안 헬러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유로파 16강에서 인터밀란 상대로 승리하며 8강 진출.
벤피카는 최근 홈에서 치른 10번의 유로파 일정에서 7승 2무 1패로 절대적 우위를 점하고 있다. 그간 상대해왔던 유로파 상대팀 중 강팀이 많았다는 점을 감안하면 벤피카의 홈 경기력을 실감할 수 있다. 그러나 프랑크푸르트 역시 원정에서도 어지간하면 패배를 허용치않고 있으며(유로파 최근 원정 10경기 7승 2무 1패), 오히려 동점 상황에 만족하기보단 끊임없는 공격성으로 끝내 승리를 따내는 경우가 빈번했다. 벤피카가 홈에서 공세를 취할 가능성이 높은데, 프랑쿠프르트 역시 맞불을 놓을 힘은 충분해 보이는 경기.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