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22:30 슈투트가르트 vs 레버쿠젠

레벨아이콘 강원래
조회 156 19.04.13 (토) 12:14

■ 슈투트가르트

슈투트가르트는 지난 시즌 7위를 기록했고, 승격하자마자 좋은 성적으로 만족스러운 시즌을 보냈다. 슈투트가르트는 원체 자산규모가 작지 않은 팀으로, 지난 시즌에도 승격 이후 파격적인 영입으로 준수한 순위를 기록했으며 올해도 영입이 계속됐다. 스트라이커 진첵을 볼프스부르크에 비싸게 팔았고, 양쪽 풀백에 마페오-소사 등 유망한 자원들을 영입했다. 중앙 미드필더에 베테랑 곤잘로 카스트로의 영입 역시 눈에 띈다. 전력누수 거의 없이 그대로 올 시즌을 시작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28라운드 현재 5승 6무 17패로 부진하고 있다. 주전 미드필더 크리스티안 겐트너가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한다.

 

■ 레버쿠젠

레버쿠젠은 지난 시즌 5위에 머물렀지만, 헤리히 감독에 다시 한 번 기회를 줬다. 올 여름에는 주전 골키퍼 레노를 아스날로 이적시켰으나, 헤르타의 라이트백 바이저와 골키퍼 흐라데키, 그리고 브라질리그에서 주목받고 있는 레프트 윙어 파울리뉴를 영입하는 모험을 감행했다. 28라운드 현재 13승 3무 12패로, 시즌 초반에 비해서는 점차 살아나고 있는 추세지만 여전히 갈 길이 멀다. 팀내 유망주인 카이 하베르츠가 성장하면서 팀 공격을 이끌고 있다. 레버쿠젠은 부진하던 지난 12월, 피터 보츠를 새 감독으로 부임시켰다. 이후 리그 11경기에서 6승 0무 5패 기록. 윙어 카림 벨라라비가 부상으로 결장하고, 케빈 볼란드와 라스 벤더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레버쿠젠이 홈에서 2-0으로 승리했다. 레버쿠젠은 최근 브레멘-호펜하임-라이프치히 상대로 3연패 중이고, 이 기간 무려 11실점을 허용했다. 슈투트가르트가 그래도 홈에서는 나쁘지않은 득점력을 가진 팀으로, 최근 홈 5경기에서 1승 3무 1패를 기록 중이기 때문에 레버쿠젠을 충분히 공략해낼 수 있을 것. 레버쿠젠은 화력으로 이를 커버하는 팀인데, 이번 경기 벨라라베-볼란드-벤더 등이 결장하거나 출전이 불투명하기 때문에 다득점 양상에서 확실한 우위에 설 수 있을지 의문이다. 슈투트가르트의 승리를 예상한다.

 

 

 

 

 

 

슈투트가르트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