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치히
라이프치히는 지난 시즌 6위로 유로파와 리그 모두 잡으려다가 한꺼번에 잃었다. 올 여름 랄프 랑닉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며 반등을 노리고 있다. 나비 케이타를 리버풀에 보내며 챙긴 거액의 이적료를 활용해 라이트백 노르디 무키엘레, 브라질 스트라이커 유망주 마테우스 쿤하, 레프트백 마르셀로 사라치 등을 영입하며 당장의 전력 보강보다는 20세 이하의 유망주 자원들의 영입에 힘썼다. 28라운드 현재 16승 7무 5패로 순항하고 있다. 핵심 센터백 윌리 오르반이 징계로 결장하고, 스트라이커 폴센은 출전이 불투명하다.
■ 볼프스부르크
볼프스부르크는 지난 시즌 16위로 승강전을 치른 끝에 간신히 잔류에 성공했다. 지난 시즌 중간에 부임해 팀 잔류에 힘쓴 라바디아 감독을 한 번 더 신임하기로 결정. 올 여름에는 스트라이커 진첵과 베그호스트, 센터백 티세랜드 등 준수한 선수들을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카마쵸와 길라보기가 버티는 중원을 제외하면 많은 주전 포지션이 뒤바뀔 예정. 28라운드 현재 13승 6무 9패로 평범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핵심 미드필더 이그나시오 카마초가 장기간 결장중이며, 주전 골키퍼 캐스틸스가 결장한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볼프스부르크가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라이프치히는 최근 10경기에서 7승 3무로 가파른 상승세인데, 오르반의 결장과 폴센의 결장가능성으로 인해 전력의 누수가 있다. 반면, 볼프스부르크는 최근 10경기 5승 2무 3패로 나쁘지 않지만, 원정에서 최근 뮌헨, 도르트문트 등 강팀 상대로는 무기력한 완패를 허용했다. 캐스틸스까지 결장하는 이번 경기에서는 수비조직력을 유지하는 게 더욱 어려워 보이며, 극강의 폼을 자랑하는 라이프치히 원정에서 승점을 따내는 건 어려워 보인다. 라이프치히의 승리를 예상한다.
라이프치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