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펜하임
호펜하임은 지난 시즌 3위로 뜨거운 상승세를 보였고, 오랜만에 챔피언스리그에도 진출하는 등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 그러나 지난 시즌 팀을 먹여살리다시피 했던 스트라이커 마크 우스와 윙어 세르지 그나브리가 각각 자유계약, 임대복귀 등으로 팀을 떠나면서 다시 한 번 시험대에 오르게 됐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영보이스의 센터백 아담스를 시작으로 쾰린스의 윙어 비텐코트, 스트라이커 벨포딜, 그리포 등 다양한 자원들을 영입하며 핵심 자원들의 공백을 메우고자 한다. 니겔스만 감독의 진정한 기량검증이 들어갈 수 있을만한 시즌인 셈. 리그 28라운드 현재 11승 11무 6패로 분전하고 있다. 스트라이커 조엘링턴, 레프트백 니코 슐츠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헤르타베를린
헤르타베를린은 지난 시즌 10위로 시즌 초반의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중위권에 머물렀다. 올 여름 팀의 핵심이었던 라이트백 미첼 바이저를 레버쿠젠에 보냈는데, 그에 걸맞는 영입은 없었다. 라이트윙어로 잘츠부르크에서 발렌티노 라자로를 데려온 게 전부. 살로몬 칼루와 다비 젤케의 조합으로 많은 득점에 성공했던 지난 시즌. 올 시즌에는 28라운드 현재 9승 8무 11패로 최근 슈투트가르트, 아우쿠스부르크, 레버쿠젠 등에 승리하지 못하며 주춤하고 있다. 팀내 득점 2위 스트라이커 베다드 이비세비치가 징계로 결장하고, 팀내 최다득점자 두다 역시 징계로 결장한다. 스타크-딜로순 등이 복귀했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헤르타 홈에서 3-3 무승부를 기록했다. 호펜하임은 최근 경기력 자체가 매우 좋고 홈에서는 3연승 중이다. 부상자들이 몇몇 있긴 하지만 팀내 차지하는 비중은 크지 않다. 반면, 헤르타는 팀내 득점 1, 2위가 모두 징계로 결장하기 때문에 최근의 4연패로부터 탈출하기가 더욱 어려운 상황. 화력전 양상에서 호펜하임을 따라잡지 못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호펜하임의 승리를 예상한다.
호펜하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