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20:00 풀럼 vs 아스날

레벨아이콘 서울산업대
조회 253 18.10.07 (일) 16:14

■ 풀럼

근래 치른 5경기 1승 2무 2패 7득점 11실점. 최근 치른 리그 5경기로 한정 할 때, 두 번째로 많은 실점을 허용 중이다. 준수한 공격 역량 대비, 수비 조직의 안정감이 지나치게 떨어진다. 올 시즌 치른 리그 7경기 중 전반 실점이 무려 7실점이다. 실제로 단 2경기를 제외하고는 모두 전반 실점을 얻어 맞았다. 참고로 언급한 올 시즌 7경기 중에서 이들이 선제 득점을 기록한 경기는 단 2경기 뿐이다. 붕괴 직전의 수비 조직을 쇄신하는 것이 급선무.

공격 조직에서는 꺼내 들 수 있는 카드가 많은 편이다. 미트로비치(FW, 7경기 5골)의 득점 페이스가 시즌 초반과 같이 맹렬한 수준은 아니나, 언제든 득점포를 가동 할 역량이 있다. 또 쉬얼레(AML, 7경기 2골) / 비에토(FW, 6경기 3도움) 역시 높은 경쟁력을 갖춘 공격 첨병들이다. 최소 1골 이상의 만회는 충분히 가능 할 것 같다.

 

■ 풀럼 결장 정보

없음

 

■ 아스날

직전 콰라백 원정(0-3 승)에서 무난한 승리를 거뒀다. 주축 전력들 중 이 경기를 치른 선수는 토레이라(MC), 소크라티스(DC) 정도가 고작이다. 이마저도 토레이라의 경우, 전반전만을 치렀을 뿐이다. 직전 주중 일정에 이어 또 다시 원정 일정을 치른다는 점에서 약간의 피로도가 상승 할 것으로 점치나, 전반적으로는 큰 체력 누수 없이 본 일정을 치를 수 있을 전망이다.

근래 페이스는 무척 좋다. 리버풀, 첼시, 맨 시티 등이 최근 5경기 내에 승전하지 못한 경기가 최소 1경기 이상 존재하나, 아스날의 경우 단 1경기도 미끄러지지 않고 5전 5승 12득점 4실점의 준수한 성과를 내고 있다. 에메리 감독의 ‘기계적 패턴’의 운영 철학을 선수단 전체가 공유하고 있다는 점, 측-후방을 깊숙하게 경유하는 특유의 공격 전략 역시 완성도가 높다는 점을 참고해야 할 것, 무난한 리드가 점쳐진다.

 

■ 아스날 결장 정보

코시엘니 (DC / 핵심 선수 / 부상)

마브로파노스 (DC / 후보 선수 / 부상)

젠킨슨 (DR / 후보 선수 / 부상)

나일스 (AMR / 후보 선수 / 부상)

 

■ 코멘트

현 시점 아스날의 페이스는 훌륭하다. 비록 원정 경기에 다소 약하다는 평을 받고는 있으나, 본 일정만큼은 큰 출혈 없는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무엇보다 풀럼의 수비 대응이 좋지 않다.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