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16:00 상주상무 vs 전북현대

레벨아이콘 마늘프랑크
조회 121 19.04.20 (토) 12:14

■ 상주상무

상주상무는 홍철-주민규 등 지난 9월 제대한 선수들의 공백을 전혀 채우지 못하면서 후반부로 갈 수록 나락으로 떨어졌다. 그래도 진성욱-이찬동-류승우 등이 올 1월에 입대하면서 당장 가용 자원들이 많아졌고, 리그 7경기 치른 현재 3승 2무 2패를 기록했다. 진성욱-이찬동-류승우 등은 입대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4월 말은 되어야 정상 출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김경재와 김영빈이 징계로 결장한다.

 

■ 전북현대

전북현대는 지난 시즌 K리그 1위 팀으로, 지난 시즌을 마친 뒤 최강희 감독이 떠났음에도 전력은 여전히 강력하다는 평가다. 호세 모라이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수비의 핵심 김민재가 떠난 것은 아쉽지만 이범영-문선민-김민혁-이근호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힘썼다. 올 시즌 리그 7경기에서 4승 2무 1패를 기록했고, 라이트백 이용과 센터백 최보경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지난 시즌 세 차례 맞대결에서는 전북현대가 2승 1무로 앞섰고, 상주에서는 1승 1무를 기록했다. 전북은 타이트한 일정 앞에서 꽤나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중요한 순간을 잘 살리면서 어떻게든 승리로 연결시키고 있다. 상주는 홈에서 2승 1패를 기록 중인데, 최근 4경기에서 단 1득점으로 그마저도 PK였다. 전북은 5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하고 있는 반면, 상주는 공격에서 경쟁력이 떨어졌기 때문에 혹시라도 실점이 나온다면 패배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질 것.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한다.

 

 

 

 

 

 

전북현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