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이글스
한화 이글스의 선발은 우완 워윅 서폴드다. 지난 세 시즌간 메이저리그 디트로이트의 불펜 자원으로 활약했고, 82경기 평자 4.98로 그다지 좋지않았다. 마이너리그 트리플 A에서는 선발로도 자주 등판했는데, 지난 시즌에는 15경기 평자 4.89로 마이너리그 기록도 신통치않았다. 지난 시즌 한화의 1선발로 활약했던 샘슨 대신 영입한 자원이기 때문에 구단의 기대는 큰 상태. 시범경기에서는 SK 상대로 5이닝 5피안타 무실점(5탈삼진)으로 호투했다. 정규시즌 5경기에서 1승 2패 평자 3.69 기록. 삼성은 처음 상대한다.
■ 삼성 라이온즈
삼성 라이온즈의 선발은 우완 덱 맥과이어다. 신시내티-토론토-에인절스 등을 거쳤던 메이저리거로, 빅리그에서는 도합 27경기에 출전하며 평자 5.23으로 선발 등판은 6번밖에 없었다. 지난 시즌 마이너리그에서는 15경기 등판, 평자 4.24로 평범했다. 시범경기에서는 LG 상대로 5이닝 2피안타 무실점, 7탈삼진으로 좋은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정규시즌 5경기에서 0승 2패 평자 6.56으로 흔들리고 있다.
■ 코멘트
서폴드는 호투를 이어가다가 최근 SK, KT 를 상대로 조금은 흔들리는 모습을 보였다. 삼성은 우완 상대 OPS에서 SK와 KT보다 낮은 팀이지만, 서폴드의 최근 피안타율 자체가 조금은 올라간 상황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도 무난한 호투는 어려워 보인다. 다만, 상대 선발이 맥과이어다. 비록 직전 키움전에 5이닝 2실점으로 올 시즌 최고의 피칭을 해냈으나, 우완 상대 타격이 좋은 한화를 상대로는 단조로운 투구패턴이 또다시 문제를 발생시킬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선발싸움에서 패한다면, 전력 대부분의 요소에서 한화에 밀리고 있는 삼성의 역전가능성이 높지는 않은 경기. 한화의 승리를 예상한다.
한화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