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알베티스
레알베티스는 지난 시즌 18승 6무 14패로 리그 6위, 유로파리그에 진출했다. 발렌시아의 반등만 없었다면 더 높은 순위를 노려볼 수 있었을 정도로 좋은 경기력을 보였는데, 중하위팀에 패하는 비중을 좀 더 줄일 필요는 있어 보인다. 지난 시즌 가치가 크게 오른 중앙미드필더 파비앙 루이즈를 오프시즌 나폴리에 넘겼으나, 윌리엄 카르발료를 영입하며 그 자리를 채웠다. 그 외에 눈에 띄는 전력 변화는 없었다. 32라운드 현재 12승 7무 13패로 최근 나쁘지않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발렌시아
발렌시아는 지난 시즌 4위로, 마르셀리노 감독 체제 하에 완벽한 반등에 성공했다. 밝은 비전을 제시한 팀에 필요한 것은 적절한 투자. 지난 시즌 임대로 잘 활용했던 콘도그비아를 완전영입했고, 스트라이커 케빈 가메이로 - 바추아이, 그리고 센터백 디아카비 등을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시즌 스트라이커로 활용되었던 시모네 자자는 토리노로 임대를 떠났다. 준수한 자원들이 합류한 이번 시즌에는 좀 더 치고나갈 수 있을지. 리그 32라운드 현재 10승 16무 6패로 너무 많은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다. 핵심 미드필더 콘도그비아가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발렌시아 홈에서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시즌 내내 득점력 부족으로 애먹던 발렌시아는 최근 괴데스의 맹활약에 힘입어 5경기에서 9득점에 성공했고, 이러한 상승세가 원정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베티스는 최근 들쭉날쭉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발렌시아가 최근 경기력대로 많은 공격찬스를 만들어내면 버텨내지 못하고 무너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베티스는 최근 홈 5경기에서 2승 1무 2패로 이 기간 8실점을 허용했고, 그 상대가 발렌시아라면 또다시 멀티 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발렌시아의 승리를 예상한다.
발렌시아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