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2:30 우에스카 vs 에이바르

레벨아이콘 카사블랑카
조회 135 19.04.23 (화) 12:14

■ 우에스카

우에스카는 승격팀으로, 새로 승격한 세 팀 중 그나마 자산규모가 가장 나은 팀이다. 승격팀 중에는 이적시장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움직인 팀으로, 인수아-머스토-롱고 등 빅리그에서 자리잡지 못하고 있는 백업 자원들을 다수 임대영입해왔다. 마찬가지로 왓포드에서 임대해온 스트라이커 추초가 지난 시즌 2부리그에서 16골을 몰아넣으며 승격의 1등 공신이었는데, 1부 리그에서도 주목 받을 수 있을지. 33라운드 현재 5승 11무 17패로 대부분의 경기에서 패하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에이바르

에이바르는 지난 시즌 9위를 기록했고, 이번 시즌에도 멘딜리바르 감독과 함께한다. 승격팀을 제외하면 최하위 수준의 자산 규모에도 불구하고 이 정도 성적을 내주는 감독이 없기 때문이다. 올 여름에도 에이바르에 눈에 띄는 이적현황은 없었다. 오히려 윙 자원인 이누이를 FA로 내주며 팀을 떠난 게 아쉬운 상황. 히혼에서 영입한 중앙 미드필더 세르히오 알바레스가 가장 눈에 띄는 영입이었다. 33라운드 현재 9승 13무 11패로 올 시즌에도 매 경기 극단적인 경기력 차이를 보이고 있다. 홈과 원정에 따른 경기력의 기복이 극단적이다. 주전 라이트백 루벤 페냐와 미드필더 파페 디우프 등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우에스카가 원정에서 2-1로 승리했다. 리그 최하위에 처져있는 우에스카는 최근 셀타비고-레반테-바르셀로나-라요 등 까다로운 팀들을 상대로 모두 무승부를 기록하며 만만치않은 저력을 보이고 있다. 배수진을 친 우에스카의 홈 경기력은 충분히 기대해볼 수 있다. 에이바르는 원정에서 1승 8무 7패로 거의 승리하지 못한 팀이고, 최근 원정 10경기에서 6무 4패로 매 경기 실점을 허용하고 있어 승점 3점과는 거리가 먼 팀이다. 우에스카의 이변을 기대해볼 수도 있는 경기지만, 에이바르 역시 주안 조르단의 세트피스 공격이 일품인 팀이기 때문에 소득없이 돌아갈 가능성은 낮아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