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C 다이노스
NC 다이노스의 선발은 우언 이재학이다. 두 시즌 전에는 커리어 로우 시즌을 보냈고, 지난 시즌도 29경기 5승 13패 평자 4.79로 팀의 추락을 막아내지 못했다. 이재학은 양의지 포수 효과를 가장 잘 누릴 수 있는 선수 중 한 명으로 꼽히고 있다. 올 시즌 두 차례 시범경기에서는 한화, 롯데 상대로 도합 7이닝 무실점으로 호투. 올 시즌 5경기 2승 평자 4.67 기록. 한화 상대로는 시즌 초반 5.1이닝 5피안타 2실점 승리.
■ 한화 이글스
한화 이글스의 선발은 좌완 김범수다. 지난 시즌부터 올 시즌까지 줄곧 불펜으로만 나섰으나, 이번에 선발 기회를 받게됐다. 좌완 파이어볼러 유형으로, 올 시즌 8차례 불펜 등판에서 평자 3.86 피안타율 0.200을 기록했다. 기록에서 알 수 있듯, 피안타율 자체는 적지만 많은 사사구로 인해 고전하는 유형이다. 직전 삼성전에 첫 선발로 나섰고, 5이닝 6피안타(1피홈런) 1실점 기록. NC 상대로는 올 시즌 불펜으로 1이닝 무실점 기록이 있다.
■ 코멘트
NC는 좌완 상대로 OPS 0.480으로 리그 꼴찌에 머무르고 있는 반면, 한화는 언더핸더 상대로 1.234로 리그 1위다. 언더핸더 기록이야 표본자체가 그리 많지않기 때문에 큰 의미부여는 어렵겠지만, NC가 좌완 상대로 약했다는 점만큼은 김범수의 두 번째 선발 도전 역시 순항일 가능성을 높인다. 한화는 양성우의 부상아웃으로 인해 타선에도 공백이 생기긴 했으나, 불펜이 좋은 팀이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투수진을 믿고 가볼만한 경기. 한화의 승리를 예상한다.
한화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