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위즈
홈팀 KT 위즈의 선발은 쿠에바스이다. 올시즌 6차례 선발로 나서서 4.17의 평균자책점으로 2승 2패를 기록하고 있다. 압도적인 구위를 바탕으로 하는 유형의 선수는 아니며, 직구와 커터, 체인지업 등을 주로 사용하는데 1선발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선수이다. 크게 무너지는 일도 드물겠지만 압도적인 역할을 하는 날도 드물 것이다. SK를 상대로는 개막 경기에서 5.2이닝 4실점하며 좋지 않았다.
■ SK 와이번스
원정팀 SK 와이번스의 선발은 김광현이다. 올시즌 6차례 선발로 나서서 3.89의 평균자책점으로 3승을 기록하고 있다. 피안타율이 치솟아 있는 시즌 초반인데, 강력한 구위를 바탕으로 정면승부를 즐기다보니 나온 결과이기도 하다. 다행히 직전 NC전에서는 피안타율을 낮추는 데에 성공했고 승리를 기록했다. 올시즌 개막전에서 쿠에바스와 만났는데 6이닝 4실점하며 두 선발은 우위를 가리지 못했다.
■ 코멘트
어제 경기에서 SK가 2대0으로 승리했는데 마무리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인 김태훈이 셋업맨으로 등판했고, 하재훈이 세이브를 챙겼다. 그 과정이 너무나 매끄러웠다. KT도 김민 이후 불펜이 무실점으로 막아냈지만 중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줘야 할 주권과 손동현이 모두 많은 공을 던졌다는 것은 이번경기에 부담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선발, 타선, 불펜 모든 부분에서 SK가 꽤나 앞서 있다. SK의 승리를 추천한다.
SK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