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치히
라이프치히는 지난 시즌 6위로 유로파와 리그 모두 잡으려다가 한꺼번에 잃었다. 올 여름 랄프 랑닉 감독이 새롭게 부임하며 반등을 노리고 있다. 나비 케이타를 리버풀에 보내며 챙긴 거액의 이적료를 활용해 라이트백 노르디 무키엘레, 브라질 스트라이커 유망주 마테우스 쿤하, 레프트백 마르셀로 사라치 등을 영입하며 당장의 전력 보강보다는 20세 이하의 유망주 자원들의 영입에 힘썼다. 30라운드 현재 18승 7무 5패로 순항하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 프라이부르크
프라이부르크는 지난 시즌 15위로 간신히 잔류에 성공했다. 구단 자산규모가 워낙 작다보니 부진했다는 평을 하기 어렵다. 이번 시즌도 슈트라이히 감독 체제로 팀을 꾸리게 됐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팀의 핵심 센터백인 쇠윈쥐를 레스터로 팔았고, 쾰른의 하인츠-레알마드리드의 리엔하트 등을 그 공백을 채웠다. 닐스 페테르센의 발끝에 많은 것이 달려있다. 30라운드 현재 7승 11무 12패로 평범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주전 라이트백 루카스 퀴블러, 그리고 스트라이커 닐스 페데르센이 부상으로 결장한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프라이부르크가 홈에서 3-0으로 승리했다. 프라이부르크는 홈에서 매우 강한 모습으로 라이프치히를 시즌 초반에 잘 잡아냈는데, 현재 분위기는 매우 다르다. 라이프치히는 7연승 중이고, 프라이부르크는 3연패를 허용하면서 무려 11실점을 허용했다. 게다가 라이프치히 홈경기이기 때문에 프라이부르크(원정 2승 5무 8패)가 기댈만한 요소를 찾아보기 어려운 경기. 홈에서 열린 역대 세 차례 맞대결에서도 라이프치히는 2승 1무로 패한 적이 없다는 점도 잊지말자. 라이프치히의 승리를 예상한다.
라이프치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