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22:30 호펜하임 vs 볼프스부르크

레벨아이콘 우라지랄
조회 111 19.04.28 (일) 10:14

■ 호펜하임

호펜하임은 지난 시즌 3위로 뜨거운 상승세를 보였고, 오랜만에 챔피언스리그에도 진출하는 등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 그러나 지난 시즌 팀을 먹여살리다시피 했던 스트라이커 마크 우스와 윙어 세르지 그나브리가 각각 자유계약, 임대복귀 등으로 팀을 떠나면서 다시 한 번 시험대에 오르게 됐다.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영보이스의 센터백 아담스를 시작으로 쾰린스의 윙어 비텐코트, 스트라이커 벨포딜, 그리포 등 다양한 자원들을 영입하며 핵심 자원들의 공백을 메우고자 한다. 니겔스만 감독의 진정한 기량검증이 들어갈 수 있을만한 시즌인 셈. 리그 30라운드 현재 13승 11무 6패로 분전하고 있다. 핵심 공격형 미드필더 케렘 데미르바이가 징계로 결장한다.

 

■ 볼프스부르크

볼프스부르크는 지난 시즌 16위로 승강전을 치른 끝에 간신히 잔류에 성공했다. 지난 시즌 중간에 부임해 팀 잔류에 힘쓴 라바디아 감독을 한 번 더 신임하기로 결정. 올 여름에는 스트라이커 진첵과 베그호스트, 센터백 티세랜드 등 준수한 선수들을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카마쵸와 길라보기가 버티는 중원을 제외하면 많은 주전 포지션이 뒤바뀔 예정. 30라운드 현재 13승 7무 10패로 평범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핵심 미드필더 이그나시오 카마초가 장기간 결장중이며, 주전 골키퍼 캐스틸스가 결장한다. 주전 풀백 윌리엄과 제롬 루실롱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볼프스부르크 홈에서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볼프스부르크는 나름 선전하고 있긴 하지만 뮌헨-도르트문트-라이프치히 등 리그 최상위권팀과 연속으로 원정 일정을 가지면서 모두 패배. 호펜하임을 위의 세 팀과 동일선상에 두기는 어렵겠지만, 최근 강력한 화력을 바탕으로 홈에서 4연승 중이기 때문에 볼프스부르크에 대한 강점을 다시 한 번 이어나갈 수 있을 것. 다만, 최근 상승세 속에서 공격을 이끌어가던 데미르바이가 결장하기 때문에 화력에서 약간의 문제는 생길 수 있으며, 볼프스부르크는 만회 득점에 능한 팀. 호펜하임은 데미르바이가 없다면 멀티득점이 쉽지 않아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