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현대
울산현대는 지난 시즌 K리그 3위를 기록했고, 아챔에서는 16강에서 수원을 만나 패했다. 오프시즌에 센터백 윤영선과 미드필더 김보경을 영입하는데 성공한 울산은 헤렌벤 출신의 수비수 블트이스까지 영입하며 대대적인 수비진 보강에 힘썼다. 리그 8경기 5승 2무 1패로, 아직까지 득점력이 조금은 부족한 모습이지만 패배를 허용하지 않았다. 황일수가 햄스트링부상으로 결장하고있고, 미드필더 신진호가 징계로 결장한다.
■ 경남FC
경남FC는 지난시즌 K리그 2위 팀으로, 말컹 효과를 필두로 확실한 전력을 보이며 아챔에 진출했다. 말컹은 떠났지만, 조던 머치와 카스타이노스 등을 영입하며 말컹의 부재를 최소화하기 위해 애썼다. 곽태휘-박기동 등 국내전력 역시 보강에 힘썼는데, 순위 유지에 성공할 수 있을지. 리그 8경기에서 2승 3무 3패 기록. 용병 스트라이커 룩 카스타이노스가 당분간 결장한다. 조던 머치는 징계로 결장.
■ 코멘트
지난 시즌 네 차례 맞대결에서는 울산이 1승 3무로 앞섰다. 두 팀 모두 원정 챔스 일정을 일본에서 치르고 왔기 때문에 조건은 비슷하다. 울산은 비록 직전 주말일정에서 성남의 그물망수비에 고전하며 끝내 패배하며 연승행진을 마감했으나, 홈에서 가진 우직한 힘은 여전히 건재하다. 경남은 이번 경기에도 머치가 결장하는데다, 지난 성남처럼 단단한 수비를 기반으로 하지 않고 맞불로 화력전 양상을 추구하는 팀이기 때문에 울산과 같은 단단한 팀을 상대로 원정에서 쉽지않은 경기가 예상된다. 머치와 카스타이노스의 부재가 크게 느껴질만한 경기. 울산현대의 승리를 예상한다.
울산현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