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분석] 18:30 롯데 vs NC

레벨아이콘 눈갈삐꾸
조회 131 19.04.30 (화) 10:14

■ 롯데 자이언츠

롯데 자이언츠의 선발은 좌완 레일리다. 지난 시즌 초반만 하더라도 교체설이 무성했을 정도로 부진했으나, 이후 완벽한 반등에 성공하며 명실상부한 1선발로 거듭났다. 7월 이후의 폼만 유지할 수 있다면 국내무대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나갈 수 있을 것. 구속이 빠른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일관된 제구는 필수다. 지난 시즌 30경기에서 11승 13패 평자 4.74를 기록했고, 올 시즌 6경기에서 0승 3패 평자 3.89 기록. NC 상대로 지난 시즌 3경기 1승 1패 평자 3.45 기록.

 

■ NC 다이노스

NC 다이노스의 선발은 우언 박진우다. 경찰야구단 복무 이후 지난 시즌 도중 복귀했는데, 11경기 평자 3.66으로 제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올 시즌에도 이미 한 차례 불펜 피칭을 해냈는데, 구창모의 부상으로 인해 로테이션이 꼬이며 선발로 나서게 됐다. 올 시즌 세 차례 시범경기 등판 모두 불펜 등판이었고, 도합 5.1이닝 2실점 기록했다. 첫 6경기 2승 1패 평자 2.43 기록. 롯데 상대로는 지난 시즌 불펜 피칭밖에 없었다.

 

■ 코멘트

박진우가 5경기 연속으로 퀄스에 성공했고, 직전 경기 SK전에 피홈런 두 방을 허용한 게 흠이긴 하지만 그럼에도 7이닝 3실점으로 A급 선발로서의 기록을 보여왔다. 박진우의 호투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불펜이 약한 롯데 입장에서는 레일리가 NC 타선을 완벽하게 틀어막아야만 승산이 있다. 그러나 레일리 역시 홈에서는 평자 6.32로 고전하고 있고, 홈에서 상대한 KIA-두산-키움보단 NC의 좌완 상대 타격이 좋지않기 때문에 더 나은 피칭을 기대해볼 수는 있겠으나 박진우와 현격한 차이를 만들어내길 기대하기는 무리가 있다. 접전 상황으로 선발 싸움이 끝난다면, 결국 불펜에서도 앞서는 NC가 후반으로 갈 수록 유리할 것. 롯데는 불펜의 평균자책점이 7.06으로 리그 최하위에 달하고 있고, 리그에서 유이한 불펜WAR 마이너스 수치를 기록하고 있는 팀이라는 점을 잊지말자. NC의 승리를 예상한다.

 

 

 

 

 

 

 

NC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