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캐슬
뉴캐슬은 지난 시즌 강팀들을 심심치않게 잡아내면서 저력을 과시했으나, 경기력에 큰 기복을 보이면서 생각보다 많은 승점을 따내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지난 시즌 팀의 스트라이커인 미트로비치를 풀럼으로, 메리노를 소시에다드로 보냈으나, 론돈-무토-메리노-기성용 등을 영입하며 전반적으로 로스터 뎁스를 두텁게 만드는데 성공했다. 주전 센터백 플로리앙 레예우네가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운 상황이다보니, 이적 시장 막판에 스완지의 센터백 페데리코 헤르난데스를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36라운드 현재 11승 9무 16패로 매우 실망스러운 흐름. 센터백 플로랑 레예우네가 결장하고 있고, 팀내 득점 1위 아요세 페레즈가 둔부 부상으로 인해 출전이 불투명하다.
■ 리버풀
리버풀은 지난 시즌 챔스와 리그 모두 우승에는 실패했지만 살라를 중심으로 눈에 띄는 순위를 기록했고, 클롭 감독은 여기서 만족할 생각이 없어 보인다. 엠레 찬을 떠나보냈지만, 브라질 국대 주전 골키퍼 알리송 영입으로 뒷문을 든든히 했다. 게다가 나비 케이타-제르단 샤키리-파비뉴 등 쟁쟁한 미들필더진을 연달아 영입하며 중원을 더욱 두텁게 했다. 리그 36라운드 현재 28승 7무 1패를 기록하고 있다. 미드필더 나비 케이타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리버풀이 홈에서 4-0으로 승리했다. 뉴캐슬은 최근 4번의 홈맞대결에서 2승 2무로 리버풀 상대로 그 강점을 분명히 하고있고, 최근 홈 7경기에서 6승 1패로 상승세다. 리버풀은 리그 우승에 도전하고 있는 리그 최강팀 중 하나지만, 챔스 4강 일정 두 경기를 사이에 둔 리그 원정일정이기 때문에 풀전력을 가동하기 쉽지않은 경기다(챔스 1차전 대패로 인해 분위기도 좋지않다). 리버풀은 이번 경기 역시 빠르게 득점에 성공한 뒤 체력을 안배하길 원하겠지만, 마음먹고 걸어잠그는 뉴캐슬은 결코 쉽사리 득점을 허용치않을 것이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