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라베스
알라베스는 지난 시즌 14위를 기록했고, 승격팀 치고는 꽤 단단한 경기력을 보이면서 만만치않은 경쟁력을 보였다. 그래도 득점력이 워낙 부족하다보니 중위권으로 치고 올라가는데는 실패. 구단의 자산규모가 워낙 작다보니 여름 이적시장에서 큰 변화는 없었다. 35라운드 현재 12승 11무 12패 기록. 핵심 센터백 길레르모 마리판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소시에다드
레알 소시에다드는 지난 시즌 13위로 16/17시즌에 비해 순위가 크게 떨어졌고, 올 시즌에는 다시금 반등을 꿈꾸고 있다. 지난 시즌 레가네스를 이끌었던 가리타노 감독이 올 여름 새롭게 부임했는데, 지난 시즌 수비라인에서 유일하게 좋은 활약을 보였던 라이트백 오드리졸라가 레알마드리드로 팀을 떠났다. 대신 레프트백 테오 헤르난데스를 임대해왔고, 뉴캐슬의 중앙 미드필더 메리노를 영입하는데 성공. 굵직한 영입들이 몇 차례 있었으나, 지난 시즌의 전력과 큰 차이가 느껴지진 않는다. 가리타노 감독의 역량에 따라 180도 다른 경기력을 보여줄 것. 휴식기간 중 소시에다드는 가리타노 감독을 경질하고 지난 시즌 잠시 소시에다드 지휘봉을 잡았던 마뇰 알궤실 감독을 다시 한 번 부임시켰다. 알궤실은 감독 데뷔전에서 레알마드리드를 잡아내는 쾌거를 이뤄냈고, 이후 5승 6무 5패 기록. 이야라멘디가 부상으로 결장하고 있고, 야누자이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알라베스가 원정에서 1-0으로 승리했다. 한 때 4위까지 올라갔던 알라베스는 최근 득점력 부족과 수비조직력 붕괴로 인해 7경기 3무 4패로 승리가 없는 상태다. 홈 기준으로도 최근 6경기 4무 2패에 불과하다. 소시에다드는 직전 라운드에서 헤타페를 홈에서 잡아내며 최근의 부진으로부터 탈출했는데, 원정에서는 여전히 최근 7경기 4무 3패로 승리가 없다. 이야라멘디가 아웃된 상황에서 그의 자리를 잘 메우던 이고르 주벨디아 역시 출전이 불투명한 상황이기 때문에 중원 싸움에서 앞서나갈 수 있다는 보장도 없는 상황. 세트피스에 강점이 있는 알라베스가 충분히 그 이점을 살릴 수도 있는 경기지만, 알라베스 역시 최근 득점력이 뚝 떨어져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무조건 앞서나갈 수 있다는 확신을 갖긴 어렵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