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파뇰
에스파뇰은 지난 시즌 13위를 기록했고, 시즌 막판 상승세로 꽤 많은 승점을 쌓아 순위를 올리는데 성공했다. 라 리가에서 감독 커리어를 쌓아왔던 루비가 새 감독으로 부임했는데, 지난 시즌 리그 16골로 팀을 이끌었던 모레노가 발렌시아로 떠난 것이 뼈아프다. 모레노의 빈 자리는 밥티스타 혹은 이번에 적잖은 금액을 주고 영입한 이글레시아스로 채울 예정. 에스파뇰은 지난 시즌 36골로 리그에서 두 번째로 적은 득점을 했던 팀인데, 모레노가 없는 상황에서 득점력을 개선할 수 있을지 의문. 올 시즌 11승 10무 13패로 최근 들어 상승세. 주전 라이트백 로베르토 로살레스가 부상으로 결장할 가능성이 높다.
■ AT마드리드
AT마드리드는 지난 시즌 리그 2위를 기록했고, 유로파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다시 한 번 챔피언스리그 문을 두드리게 됐다. 시즌 초반 부진으로 위기를 맞이하기도 했으나, 후반기 상승세로 이를 극복하는데 성공했다. 라이트백 브르살리코를 인테르에 임대한 대신 카스트로-아리아스 영입으로 좌우 풀백에 젊은 피를 보강했고, 이 밖에 칼리니치-로드리-르마 영입으로 미드필드진과 공격진에 확실한 보강을 마쳤다. 아틀레티코가 이번 여름이적시장 지출은 레알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에 크게 밀리지 않았다. 리그 35라운드 현재 22승 8무 5패로 평범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스트라이커 디에고 코스타가 징계로 결장하고 있고, 주전 센터백 호세 히메네즈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AT마드리드가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에스파뇰은 최근 5경기에서 2승 3무를 기록했고, 최근 10경기에서도 세비야-바르셀로나 등 최상위 레벨팀과의 매치업을 제외하면 패하지 않았다. 그러나 여전히 세트피스 수비에서 문제가 많은 팀이기 때문에 AT마드리드를 상대로는 또다시 한계를 보일 가능성이 높다. AT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한다.
AT마드리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