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 히어로즈
키움 히어로즈의 선발은 우완 브리검이다. 두 시즌 동안 꾸준히 4점대 평자에 수렴하는 기록을 보이며, 확실한 에이스라 분류하긴 어렵지만 득점 지원만 있다면 무난히 승리를 지켜낼 수 있을만한 활약을 이어갔다. 지난 시즌 11승 7패 평자 3.84를 기록. 올 시즌 6경기 2승 1패 평자 3.45 기록. LG 상대로 지난 달 원정등판에서 4이닝 3피안타 3실점 기록.
■ LG 트윈스
LG 트윈스의 선발은 우완 타일러 윌슨이다. 메이저리그에서는 그다지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했으나, 지난시즌 국내리그에서는 26경기 9승 4패 평자 3.07로 시즌 막판까지도 용병 역할을 제대로 해냈다. 올 시즌에는 1선발로 확실하게 신임을 받고 있는 상황. 시범경기에는 삼성과 키움 상대로 도합 9이닝 4실점으로 주춤했지만, 정규시즌 8경기 4승 1패 평자 1.57로 호투하고 있다. 키움 상대로 지난 달 홈 등판에서 6이닝 5피안타 3실점 기록.
■ 코멘트
브리검은 두어 차례 로테이션을 거르고 난 뒤에도 용병으로서 확실한 모습을 보이지는 못하고 있지만, 그래도 이전보다는 낮아진 피안타율로 홈에서는 좀 더 믿고 맡길 수 있는 상황이다. 윌슨은 4월 중순부터 피안타가 조금씩 올라가며 주춤하더니, 직전 두산전에 11피안타 6실점으로 와르르 무너지고 말았다. 부진이 길지않은 선수이기 때문에 반등을 기대해볼 수 있겠지만, 이번 상대가 우완 상대 OPS 1위 키움이기 때문에 브리검과의 매치업에서 크게 앞서나갈 가능성은 낮아보인다. 불펜에서도 LG가 앞서있지만, 키움의 화력이라면 접전 양상에서도 차이를 만들어낼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경기. 키움의 승리를 예상한다.
키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